• 최종편집 2024-04-16(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전국이 꽃으로 물드는 계절 봄을 맞아 부산에서도 강서 축제의 향연이 시작된다.

 

 

11213.jpg
강서낙동강30리 벚꽃 축제(사진=부산 강서구)

 

 

강서구의 대표 봄 축제인 '강서 낙동강30리 벚꽃축제'가 오는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사흘간 대저생태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며 시작을 알린다.

 

연이어 41~2일까지 이틀간 일명 짭짤이 토마토로 불리는 '대저토마토 축제'가 대저생태공원에서 도보 10분 거리인 강서체육공원 광장 일원에서 마련된다.

 

부산시에서 주최하는 '부산낙동강유채꽃축제'48~16일까지 대저생태공원에서 개최한다.

 

먼저 포문을 여는 '강서낙동강30리 벚꽃 축제'는 강서구에서 주최/강서구축제추진위원회 주관, '대저토마토 축제'는 대저토마토축제추진위원회 주최/대저농업협동조합에서 주관, 부산낙동강유채꽃축제는 부산시에서 주최/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가 주관한다.

 

각 축제추진위원회는 "이번 축제 모두가 그동안 코로나19로 중단돼 4여년 만에 다시 시작하는 야외무대 행사"라며 "많은 주민들이 4월에는 포근한 봄 설렘을 제대로 느껴볼 수 있도록 축제 프로그램을 성심을 다해 마련한다"고 밝혔다.

 

한편 강서구 대저생태공원은 강서낙동대교부터 구포대교 위까지로 신덕습지를 비롯한 습지 및 자연초지, 유채꽃단지와 체육시설인 축구장, 야구장 등이 조성돼 있는 자연생태 친수공간이다.

 

이곳은 12km의 낙동제방 산책로와 낙동강변의 친수공간이 어우러져 강서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로 자리 잡아 여가와 휴식을 즐기는 곳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시]강서 낙동강30리 벚꽃축제...3월31일~4월2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