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문소지 기자] 서천군에서는 3월18일부터 4월2일까지 '2023서천 동백꽃 주꾸미 축제'를 개최한다. 

 

9876.jpg

 

2321.jpg
동백정 동백꽃

 

서천 동백꽃 주꾸미 축제는 천연기념물 제169호 서천 마량리 동백나무숲에서는 동백꽃이 만발하게 필 무렵, 서천 어민들이 갓 잡아 올린 제철 주꾸미를 재료로 사용한다. 서천 동백정에서는 꽃도 보고, 마량진항 축제장에서는 주꾸미 맛도 보고 봄의 향기도 만끽할 수 있다. 

 

531.jpg
주꾸미 요리 (사진=서천군)

 

마량리 동백나무숲에서는 18일부터 붉은 동백꽃이 만개하고 마량진항에서는 어업인들이 잡은 주꾸미를 소재로 향과 맛이 어우러지는 축제가 시작된다. 

 

축제장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주꾸미 낚시체험, 체험행사 및 관광객들을 위한 주꾸미 시식, 동백나무숲에서 만개한 꽃 구경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판매 마당에서는 주꾸미 요리가 주가 되는 먹을거리 장터가 운영되고 서천의 특산품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특산품 판매장도 함께 운영된다.

 

603.jpg
주꾸미 요리

 

동백꽃 주꾸미 축제는 어선에서 갓 잡아 올린 초봄의 별미인 주꾸미를 만날수 있어 미식가들의 입맛을 만족시켜준다.

 

주꾸미 먹물에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 예방과 암 예방 효과, 성인병 예방 피로회복 등에도 좋은 건강식이다. .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천군] 2023서천 동백꽃 주꾸미 축제... 3월18일~4월2일, 서천군 마량진항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