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22회 광양매화축제가 10일부터 19일까지 광양시 다압면 매화마을 일원에서 개최된다.

 

303.jpg
광양매화축제 (사진=광양시)

 

10일 오후 전남 광양시 다압면 매화문화관 앞 주무대에서 펼쳐진 개막식을 시작으로 축제는 열흘간의 대장정에 올랐다.

 

개막식은 광양시립국악단의 식전 공연에 이어 무대에 오른 김종호 광양매화축제위원장의 개막선언으로 화려하게 시작했다.

 

2부 행사로 광양, 구례, 하동, 곡성 등 섬진강권 4개 지자체가 참여하는 '섬진강 관광 시대 원년' 선포식이 개최됐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를 비롯한 섬진강권 4개 지자체장, ·군 의장, 도의회 부의장 등 내빈들의 축하 메시지가 이어졌다.

 

섬진강 관광 시대 원년을 기념하고 축하하는 퍼포먼스도 선보였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4년 만에 열리는 광양매화축제 개막과 섬진강을 공유하고 있는 4개 시군이 함께 열어가고자 하는 섬진강 관광 시대 원년 선포식을 축하한다"면서 "·호남이 머리를 맞대고 협력하며 섬진강 관광 시대를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매화축제 기간 중 매화액자만들기, 매화 켈리손수건만들기, 한복입고 걷는 매화길 등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오랜 기다림 끝에 제22회 광양매화축제가 많은 분의 성원과 관심 속에서 개최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광양시는 안전에 최우선 가치를 두고 품격 있는 프로그램과 감동을 주는 관광수용태세로 관광객을 맞겠다"고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양시]제22회 광양매화축제 10일 ~19일까지 10일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