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자체 적극행정과 관련한 정부의 첫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0091.jpg

 

행안부는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2022년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를 실시해 지자체 73곳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이번 평가는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적극행정 추진계획 수립 및 제도 활성화 노력 이행성과 및 우수사례 등을 종합 심사한 첫 평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태백시는 '2022년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적극행정 우수공무원(6) 선발 및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함으로써 능동적인 공직문화를 조성해왔으며, 적극행정 관련 법령 안내집을 작성·배부함으로써 현장에 있는 공무원들이 적극행정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점에서 후한 점수를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통해 2024년 장성광업소 폐광 대비 지역산업위기 대응방안 마련 고속교통망 도입추진(동서고속도로) 전국 최초 소방관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청소년 안전캠프 운영 '은하수' 마케팅 상품화를 통한 관광문화 활성화 등 다양한 적극행정 성과를 창출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이번 우수등급 달성은 태백시 전 직원의 관심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정부혁신 및 적극행정 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백시] '적극행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