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부산광역시(이하 부산시), 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대만 시장에 지속적인 마케팅을 통해 FIT 관광객 대상 홍보와 마이스 행사 유치를 진행해, 기업 인센티브 단체 1천여명과 크루즈 관광객 1500명을 유치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공사와 부산시는 부산 관광업계 10개사와 함께 지난 17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2023 부울경-대만 Travel Connect' 단독 설명회와 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만-부산 직항노선 취항 등 관광 재개에 발맞춰 부울경(부산관광공사, 울산관광재단, 경남관광재단)이 합심하여 관광 수요 선점과 조기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타이베이 W호텔에서 대만 관광업계 200여명이 참가한 이번 설명회에서 공사는 부산, 울산, 경남의 대표 관광상품 및 신규 콘텐츠를 소개하고, 모객 활성화를 위한 계획을 홍보했다.

 

특히, 부산만의 색깔을 더해 반전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부산 관광브랜드(BI)와 슬로건 '즐기고, 일하고, 살고 싶은 도시 부산'(Play. Work. Live)을 알리고 해외 시장에 국제관광도시 부산을 적극 홍보했다. 부산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활동과 축제, 부산만의 특색있는 관광지, 숙박시설, Visit Busan Pass 출시 등 최신정보 제공과 관광업계 지원 인센티브 사업도 소개됐다.

 

2121.jpg

또한 부산지역 10개사와 대만 관광업계를 매칭한 B2B 상담회를 진행했다. 업계 간 미팅을 250여회 진행하며 결속 네트워크 시간도 가졌다. 공사 이정실 사장은 대만 현지 언론사들과의 인터뷰도 참석해 부산 관광 매력과 함께 주요 사업 계획을 적극 피력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에어부산, 제주에어, 티웨이항공 등 부산-타이베이 직항노선을 갖춘 항공사 타이베이지점와의 업무협약(MOU)도 체결했다. 3월 대한항공 취항, 에어부산 가오슝 노선재개 및 부산 노선 증편 등 항공편 회복을 적극 협의했다. 이에 따라 공사는 항공사와 함께 그동안 코로나19로 침체돼 있던 관광시장 활성화와 실질적인 모객을 이끌 계획이다.

 

아울러 공사는 16일 대만 대형 여행사인 웅사여행사, KKDAY, 콜라투어 등 방문 세일즈콜을 통해 부산 관광 상품개발과 공동 프로모션 등 교류 확대를 이끌었다. 공사와 부산시는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대만 시장에 지속적인 마케팅을 통해 FIT 관광객 대상 홍보와 마이스 행사 유치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세일즈콜로 추진 중이던 페인트상업공업회, 해운회사 등 기업 인센티브 단체 총 1천여명 유치를 확정지었다. 또한 공사는 7~8(3) 부산으로 입항하는 크루즈 관광객 1500명을 유치하기로 합의했다.

 

공사 이정실 사장은 "대만은 코로나 이전(2019) 26만명이 방문했던 부산 관광의 핵심 타깃 시장"이라며 "부산이 내셔널지오그래픽의 2023년 세계 최고 관광지 선정, 2030 엑스포 유치 등 전 세계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현지 관광업계와 더욱 긴밀히 협력해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관광시장을 빠르게 회복시키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관광공사, 대만서 인센티브 단체 1천여명·크루즈 관광객 1천500명 유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