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문소지 기자] 제천시가 오는 28일까지 '제천맛집' 인증업소 모집에 나섰다.

 

지난 2019년부터 미식 관광 활성화 사업 일환으로, 시는 '제천맛집'을 선정해 운영했다. 1기는 4개 분야 31개 업소다.

 

03.jpg

 

특히 제천맛집 인증 현판 제작·부착, 맛집 소책자 및 홍보물 제작·배포, 홈페이지 및 SNS 게시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맛집들을 홍보하기 위해 애써왔다.

 

그 후속 사업으로 5년만에 제천맛집 제230개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을 통해 특색있으나 숨겨졌던 맛집을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공고일 기준 일반음식점 영업 신고 후 2년 이상이 지난 업소로, 사업주가 제천시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뒀을 경우라야 신청이 가능하다. 28일 오후 6시까지 신청서류 등을 제천시청 관광과(내토로 295, 4)에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추후 신청한 업소를 대상으로 1차 서류 심사를 통해 자격 요건 및 제한사항 등을 확인한 후, 적격 업소에 한해 2차 전문가 방문평가과 암행 평가를 실시해 6월 말경 제천맛집을 최종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청 누리집 고시공고 란을 참고하거나 관광과 관광기획팀에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추후 관광객들이 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메뉴 사진, 스토리가 포함된 소책자 등을 제작하고, 이를 널리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천시]"특색있는, 숨겨진 맛집을 찾아라“...2월 28일 마감, 4개분야 31개 업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