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대한민국이 시작되는 곳, 해남 땅끝마을에서 맴섬 일출이 펼쳐진다.

 

맴섬은 해남 땅끝마을 선착장 앞 두 개의 바위섬으로, 갈라진 기암괴석 사이로 태양이 떠오르는 일출의 진풍경은 땅끝 관광의 백미로 꼽히고 있다.

 

01.jpg

 

일 년에 두 차례 2월과 10, 단 며칠간만 볼 수 있으며, 올해 2월은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이다.

 

맴섬 일출은 바라보는 위치에 따라 풍광이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에 새로운 매력의 일출을 담기 위해 매년 사진작가들을 비롯한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해남군은 코로나 이후 관광 활성화를 위해 땅끝 일원 관광 기반 확충에도 전력해 새롭게 변모하고 있는 땅끝관광지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도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땅끝모노레일의 차량과 레일을 교체해 새 단장 했으며, 세계 6대륙의 땅끝을 주제로 한 세계의 땅끝공원 조성도 완료했다. 또한 한반도 최남단 지점에 설치된 땅끝탑에는 스카이워크를 조성해 '땅끝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가기'라는 색다른 체험의 공간을 마련하고 있다.

 

바닥을 강화유리로 조성돼 땅끝바다 위를 직접 걸어보는 스릴을 느낄 수 있는 스카이워크는 최근 야간 조명도 밝혀 땅끝 관광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또한 한반도를 종주하는 코리아둘레길의 남파랑길이 2021년 개통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서해랑길이 개통, 국토순례의 시작점인 땅끝의 상징성을 더하고 있다.

 

땅끝마을에는 인근 바다에서 나온 풍부한 해산물과 해남농수산물을 활용한 음식점들이 성업 중이다. 이 시기 방문하면 간재미, 숭어, 매생이 등 제철을 맞은 재료로 요리한 간재미 회무침, 매생이국, 해물탕 등 신선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시작과 끝이 공존하는 땅끝 맴섬 일출은 새로운 희망의 시작을 상징한다""자연이 주는 최고의 비경인 맴섬 일출이 주는 희망과 더불어 해남의 맛과 멋을 가득 담아가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해남군, 땅끝마을 맴섬 일출 "기적 같은 희망이 솟아난다“...2월14일~18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