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가 민·관 협력을 통해 개발한 브랜드빵인 '삼색소금빵'을 판매할 업소를 모집한다.

 

R7.jpg

 

동구는 인천재능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제과협회 중·동구지부와 함께 브랜드빵으로 슈 야구공빵, 홍국쌀소금빵, 강화쑥소금빵 등 삼색소금빵을 개발해 전문가 평가 및 주민·학생 품평회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삼색소금빵은 특색있는 문화·역사를 이용한 스토리텔링 과정에서 탄생했다.

 

오래전 활터고개라고 불리던 서림초등학교 우측 담길에서 송림동 8번지 인근의 염전지대와 관광명소인 류현진 거리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해 잊혀져 가는 지역의 가치를 되살리고자 추진했다.

 

홍국쌀은 일반쌀을 홍국균으로 발효시키는 과정에서 진분홍색 물질인 모나콜린K가 나와 붉은색을 띄며,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동구 브랜드빵은 일반 소금빵과 달리 밀가루보다 쌀가루 함량이 높아 고소하고 단백하며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판매업소는 동구에 식품 영업 신고 및 사업자등록된 제과점 및 휴게음식점 중 제빵사가 있는 2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21일까지 동구청 환경위생과 위생관리팀을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자는 3월 중 업소별로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선정된 업소는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사업을 유지하며, 각 업소당 재료비 250만원(총 자금의 90지원, 10영업자 부담)이 지원된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관 협력을 통해 동구 이미지 상승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동구 브랜드빵을 개발하게 됐다""동구를 방문하는 누구나 만족하고 다시 찾을 수 있는 동구 대표 브랜드빵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환경위생과 위생관리 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동구, 브랜드빵 '삼색소금빵' 판매업소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