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KT(대표이사 구현모)2022년 연말을 맞아 최근 1년간 지니 TV 이용자 900만 가구 이상의 장르별 콘텐츠 소비 데이터를 분석한 '지니 TV 2022 콘텐츠 연말 결산'27일 공개했다.

 

지니.jpg

 

먼저 지니 TV의 드라마 콘텐츠 분석 결과, 올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드라마는 OTT에서도 큰 흥행을 일으킨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구매 횟수는 약 60만 회에 달했다.

 

KT에서 공동 제작한 드라마로 자사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고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했음에도 우영우 신드롬 영향으로 드라마 1위를 기록했다.

 

드라마 KBS '신사와 아가씨', SBS '천원짜리 변호사'가 뒤를 이었다.

 

2022년 지니 TV에서 가장 많은 N차 관람 드라마는 약 610만 뷰를 기록한 MBC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이다.

 

뒤를 이어 지니 TV 오리지널 시리즈 '신병'이 이용 횟수 약 580만 뷰를 기록하며 2위를 차지했다.

 

KT'신병' 인기에 힘입어 내년에도 법정 로맨스 '남이 될 수 있을까', 스릴러 '종이달' 등 차별화된 오리지널을 지속 선보이며 자사 고객에게 모두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영화 분야에서 올해 가장 높은 매출을 차지한 영화는 '범죄도시2'.

 

'범죄도시2'는 코로나 팬데믹 발생 이후 극장가에서 천만 관객을 달성한 첫 영화로, 지니 TV에서도 누적 매출 약 50억 원을 기록하며 극장가 인기를 IPTV에서도 이어갔다.

 

매출 2, 3위 작품은 각각 '공조2: 인터내셔날', '마녀Part.2. The Other One'으로 한국 영화가 안방극장을 주로 차지했다.

 

또한 지니TV에서 가장 많이 본 영화 50편 중 극장 박스오피스에 없는 17편이 포함된 점이 눈에 띄었다.

 

이는 관객들이 극장에서 놓친 영화를 지니 TV가 재조명하는데 일조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들 17편은 관객 수 평균 9만을 기록한 영화들로 극장 스크린 수는 평균 500여 개에 불과한 중소 영화들이었으며 스크린 수가 2개밖에 안되는 영화도 포함돼 있었다.

 

지니 TV가 고객 선택권과 콘텐츠 다양성 확보에도 노력하고 있음을 방증한다.

 

해당 영화 콘텐츠에는 '강릉', '유체이탈자', '공기살인', '대무가', '보이스' 등 한국 영화가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예능 분야 매출 1위는 구매 횟수 약 21만 회를 달성한 SBS '런닝맨'으로, 2MBC '심야괴담회', 3MBC '놀면뭐하니?'가 뒤를 이었다.

 

마지막으로 키즈 분야에서는 미취학 아동들을 위한 영어 동요 콘텐츠인 '코코멜론', '베베핀', '리틀엔젤'이 이용 횟수 기준으로 TOP3를 차지했다.

 

영어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이 결과에 반영됐다. '베베핀', '리틀엔젤'IPTV KT가 단독으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지니 TV는 오는 1229일까지 VOD 메뉴 최상단에 '2022 연말 특집관'을 편성하고, 한 해 동안 가장 사랑받은 영화, 드라마, 예능, 키즈 외에도 애니, 시리즈, 음악, 다큐 등 장르별 TOP 30 콘텐츠들을 추천한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대한민국 1IPTV 사업자인 지니 TV의 콘텐츠 이용 데이터는 전 연령대와 다양한 장르를 포괄하는 가장 대중적인 자료로서 대한민국 가정의 미디어 라이프를 알 수 있는 바로미터"라면서, "특히 KT는 최근 실시간 채널부터 영화, 오리지널, 키즈, OTT까지 모든 콘텐츠를 AI로 이용자 취향에 맞춰 큐레이션 하는 '미디어포털'로 진화한 만큼 앞으로도 '원하는 콘텐츠를 알아서 딱' 보여주는 대한민국 대표 미디어 플랫폼 위상을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KT 미디어포털 '지니 TV', 2022년 최고 인기 콘텐츠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60만회 구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