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지난 23일 주민 간 유기적 만남을 촉진하고 지역 공동체 활동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업장 7개소(멜리오라 베이커리, 카페루나, Toda(토다)카페, 길위의꿈_여행인문학도서관, 칼리아솜씨, 카페지브라운, 옷가게)와 커뮤니티형 오아시스 협약을 체결했다.

 

인천 미추홀.jpg

 

이번 협약으로 합류하는 사업장 7개소는 커뮤니티형 오아시스가 조성되지 않은 지역에서의 신규 협약으로 이를 통해 미추홀구 전역에 오아시스 공간을 마련하게 됐다.

 

지난해부터 운영되고 있는 커뮤니티형 오아시스는 모두 53곳으로 현재 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카페, 미용실, 공방 등 개인 사업장과 협약을 맺고 있다.

 

구는 커뮤니티형 오아시스 운영을 통해 주민들에게는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며 사업주에게는 개인 사업장의 활성화와 지역사회에 봉사 기회를 제공해 사회적으로는 소외된 이웃의 발굴과 경제 순환이라는 win-win 전략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영훈 미추홀구청장은 "오아시스가 사막의 갈증 속에서 휴식과 생명의 공간이 되는 것처럼 커뮤니티형 오아시스의 공간이 주민들에게 안식처가 되길 바란다"라며 "주민과 행정을 더욱 밀접하게 잇는 공간으로 자리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미추홀구, 2022년 커뮤니티형 오아시스 협약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