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오는 2023, 전북 군산에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계한 체류형 관광 상품을 통해 가족, 연인과 함께 행복하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산시1.jpg

 

군산시는 27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3 생활관광 활성화 공모 사업에 군산시간여행마을의 여행상품이 선정돼 국비 3년간 3억 원(*1)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생활관광 활성화 공모사업은 방문지역에 일정 기간(3일 이상) 체류하면서 그 지역만의 문화와 역사, 지역다움을 체험하고 지역민들의 삶을 공유하는 등 관광 여행 상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원도심 여행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백투더모던; 시간 속에 근대역사를 여행하다'를 주제로 지난달 공모에 도전했으며 지난 6일 치러진 현장 심사와 발표를 거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백투더모던; 시간 속에 근대역사를 여행하다'는 군산만이 지닌 역사와 지난 오랜 시간 동안 시간여행마을에 조성된 문화관광자원을 결합해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3일 이상의 관광 프로그램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타임인 군산(Time in Gunsan)과 시네마 군산(Cinema Gunsan) 크게 두 가지로 구성됐다.

 

타임인 군산은 1950년대 말랭이마을부터 일제강점기(1950~1890)의 시간을 역행하며 군산의 근현대사를 한눈에 둘러보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시네마 군산은 22곳의 유명 영화촬영지와 영화의 거리를 거닐며 영화 속 주인공이 돼 보는 이색 체험으로 두 가지 프로그램을 통해 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여행한다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고 관광상품을 통한 다양한 체험을 융합해 원도심 활성화와 경기침체에 빠진 상권에 새로운 바람이 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밤바다 군산에서 즐기는 푸드트럭 야시장과 지역 수제맥주를 결합해 여행객과 현지인의 커뮤니티장을 만들어 2023년 생활관광 마케팅을 통해 내년 5월부터 관광객을 모집해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2023~2024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천혜의 자연자원이 풍부한 고군산군도와 연계해 원도심 중심에서 공간적 확대를 통한 체류형 군산 생활 관광이 될 수 있도록 알찬 관광 코스를 준비할 예정이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현재 관광 트랜드에 맞는 상생형 로컬 관광을 지역 공동체가 주도하는 체류형 관광을 통해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 관광산업을 발전시켜 지역 관광 활성화 및 주민소득을 창출해 내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군산시] 문체부 2023 생활관광 공모 사업 선정 쾌거...국비 3억원 확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