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 전체메뉴보기
 

1. 여행! 새로운 경험

   

여름이 무르익어 가며 옷차림은 점점 더 가벼워 지고 있습니다. 학교는 방학을 준비하고 있으며 대학생들은 배낭을 싸고 이제 직장인들은 여름휴가를 떠날 준비만 하면 되는 시기인가요? 

늘 고민이 됩니다. 과연 이번 여름은 어디로 떠나야 할까? 그리고 어떻게 하면 푹~ 쉬다가 올까? 마치 매일 먹는 점심메뉴를 고를 때면 수학경시대회문제 보다도 어려운 것이 여름휴가계획입니다.  지도 상에 그리고 인터넷상에 내가 떠날 수 있는 곳은 수없이 많지만 막상 떠나야 할 때가 다가오면 어디로 가야할지 어떻게 가야할지 고민이 앞서는 것은 사실입니다.

여행! 어떤 TV프로그램을 통해 장수의 비결이라고 합니다. 평소에 느끼지 못했던 새로운 미지의 세계로 떠나는 시원한 일탈! 여행은 곧 휴식을 제공하고 새로운 경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게 함으로서 건강이라는 선물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발리는 많은 사람들에게 신혼여행, 리조트, 휴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터넷을 봐도 신문을 봐도 발리는 리조트와 신혼여행 밖에 떠오르지 않습니다. 누구나 늘 떠나는 발리. 이제 발리를 갔다왔다고 하면 식상하게만 여겨집니다. 

하지만 발리는 정말 많은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적도지방의 해변가에 아직도 숨쉬고 있는 활화산, 신들의 섬이라 불리는 힌두문화, 천연 녹색의 푸르름이 남아있는 자연 등 이 많은 것을 느끼기에는 리조트만 가지고는 부족했습니다.

조금 더 발리를 진하게 느끼기에는 리조트에서만 머물기에는 너무나 아쉬웠습니다. 조금 더 넓은 세상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발리인들의 삶! 

그래서 착한여행은 발리로 떠나기로 했습니다. 일상에 지친 수많은 사람들. 여행을 갈망하는 많은 사람들. 새로운 경험을 원하는 사람들과 함께 떠나는 조금은 다른 발리 착한여행. 과연 그 곳에서 어떤 추억을 만들 수 있을까요?

 
 

발리에서 녹색의 착한여행을 해보자!!!

 
 
 

2. 착한여행은 무엇인가요?

작년부터 우리나라에는 공정여행이라는 말이 화제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얼마 전에는 국내 최대 인기버라이어티 쇼 프로그램인 1박2일을 통해서도 공정여행이라는 단어가 소개될 정도로 공정여행은 이미 여행 좀 해봤다는 사람이나 여행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서는 이미 오고가는  이야기 입니다. 

착한여행, 공정여행, 책임여행은 무엇일까요? 착한여행에 대한 정의는 가치를 어디에 두고 바라보느냐에 따라 누구나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혹자는 착한여행이 가격이 착해야되는게 아닌가 하는 사람도 있으며 착한여행은 봉사활동만 하는것이냐는 등 다양한 질문과 다양한 정의를 내리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희들이 생각하는 착한여행은 이렇습니다.

  착한여행(Good Travel)은 참가자들 그리고 방문지역의 사람들과 역사, 환경, 경제, 문화에 대한 존중과 배려가 있는‘책임여행’, 감동과 재미 그리고 체험과 경험을 ‘나누고 배우는 여행’, 여행을 통해 맺은 관계를 소중히 여기는 '지속가능한 여행’입니다.

착한여행은 세상을 새롭게 보는 생각의 변화가 있습니다  때론 빡세게, 때론 느긋하게 걷고 만나는 사람과 자연을 통해 나를 깨닫는 경험이 있습니다. 때론 불편한 진실 때문에 당혹스럽고 다른 문화와 부딪히며 아파하기도 하지만 그렇게 나를 뒤집는 경험을 통해 새로운 세상을 만나게 됩니다.

 
 

3. 이런분들에게 착한여행을 추천합니다.

● 일상에 지쳐 새로운 경험을 원하는 분들

- 도시의 꽉 막힌 답답함에서 벗어나 자연의 웅장함과 녹색의 푸르른 자연, 발리 특유의 아름다운 해변을 모두다 경험할 수 있습니다.

● 바쁜 일상 속에서 여행을 준비하기 어려운 분들

- 패키지 여행의 장점은 여행을 준비할 수 있는 가장 간편한 방법이라는 것입니다. 착한여행으로 배낭여행을 떠나기에는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 너무나 부족한 분들은 착한여행 섬시리즈가 최고의 여름휴가 계획이 될 것입니다.

● 착한여행이 관심있거나 궁금하신 분들

- 착한여행을 직접 체험하고 느껴보면서 앞으로 조금 더 나은 여행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한 여러분들의 다양한 의견과 이야기를 공휴했으면 합니다.

● 덤핑쇼핑이나 부당한 옵션투어를 원하지 않는 분들

- 착한여행은 더 이상 여행자들이 덤핑쇼핑이나 옵션투어에 피해를 입지 않도록 여행문화개선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 현지인들과 색다른 추억을 만들고 싶은 분들

- 착한여행의 모든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의 변화 발전을 통해 희망 세상을 만들고자 하며 여행을 통해 새로운 세사을 배우고 나누는 즐거운 학습과정입니다.

● 방학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하고 싶은 분들

- 방학을 맞이한 학생들에게 새로운 배움을 얻고 더 넓은 세상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4. 여행지

 
   
 

 발리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처럼 제주도의 약 3배정도 크기의 섬으로 되어 있으며 남부지방은 이미 리조트 및 호텔들로 많은 개발이 이루어져 전세계 관광객들에게 휴양지로 각광받는 곳입니다.

저희는 이미 너무나 많은 개발이된 남부지방보다는 중부지역의 우붓에 있는 리조트에서 숙박을 하고 낀따마니 화산지역부터 시작하는 친환경 자전거 투어를 즐기고 원숭이숲을 방문하게 됩니다. 다음은 Jaringan Ekowisata Desa (JED or the Village Ecotourism Network) 발리 마을 생태관광 네트워크에 속해있는 4개의 마을 중에 하나를 방문하여 마을 프로그램에 직접참여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발리를 거쳐간 사람이라면 꼭 한번은 들려야 하는 울루왓뚜 절벽사원에서 일몰과 함께 발리 전통댄스 께짝댄스를 감상하며 발리에서의 일정을 마무리 합니다.


5. 상품가 및 신청방법

출발일 : 2010년 8월 4일(수요일 저녁 출발) ~ 8월 9일(월요일 아침 도착),  4박 6일 

상품가 : 1,680,000(선착순 10만원 쿠폰적용    1,580,000) 

포 함 : 항공, 숙소, 차량, 식사(넷째날 저녁식사 제외), 관광지 입장료, 차량연료비, 기사수고비, 여행자 보험, 비자

불포함 : 넷째날 오후 우붓 자유일정비용, 저녁식사 
* 착한여행에는 옵션관광과 쇼핑관광이 없습니다.

예약방법
1. 착한여행 홈페이지http://www.goodtravel.kr 접속
2. GO 착한여행 클릭
3. 섬시리즈 인도네시아 발리 상품 클릭
4. 상품 자세히보기 클릭 후 쿠폰적용
5. 여행상품 예약하기를 클릭하여 예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문의
- 메일(goodtravel21@gmail.com) 신청 
- 문의전화 02-701-9071 010-7617-6637 (착한여행 여행사업팀 김시온)로신청 가능합니다.


※ 착한여행 상품은 왜 이렇게 비싼것입니까?
착한여행의 상품가격에 대해 많은 분들이 너무 비싸지 않냐는 반응을 보이는 분들이 계십니다. 물론 상품으로 출시된 가격만 놓고 본다면 다소 비싼 가격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착한여행에서는 쇼핑이나 옵션 등의 다른 상품이 없고 우붓에서의 자유일정에 따른 저녁식사 비용을 제외한다면 따로 지불하실 돈은 없습니다. 비자비용이며 공항세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다른 상품에 비해 비싼가격처럼 보이는 것입니다.


※ 착한여행자가 되기 위한 노력

- 착한여행에서는 상품 출발 1주일 전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여행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뿐만 아니라 착한여행을 하기 위한 노력 등에 대하여 참가자들과 교류의 시간을 가집니다.

- 여행을 떠나기전 현지어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정도의 인사는 공부해서 떠나도록 합니다.

- 현지 문화에 피해를 줄 수 있는 옷차림이나 물품 등을 구입 및 전달하는 행위는 삼가하도록 합니다.

- 여행지에서 만큼은 한국음식보다는 현지음식에 도전하여 체험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선한 유기농 녹색의 전통이 살아숨쉬는 곳, 발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