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추운 겨울 강서구 거리 곳곳에 설치된 온기나눔쉼터에서 꽁꽁 언 몸 녹이세요."

 

RPR2022100.jpg

 

서울 강서구(구청장 김태우)는 내년 3월 중순까지 올겨울 온기나눔쉼터 55개소를 운영, 주민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한다.

 

온기나눔쉼터는 주민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횡단보도에서 보행신호를 기다릴 때 추위를 피할 수 있는 휴식처다.

 

열효율이 우수한 투명 폴리카보네이트 재질로 만든 '플라스틱형(21개소)'과 가로 2.3m, 세로 1.5m, 높이 2.4m 크기의 조립식 텐트에 방풍 비닐을 덧댄 '비닐형(34개소)'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쉼터 이용자는 투명한 재질의 비닐을 통해 찬바람을 맞지 않고도 보행신호와 버스의 도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구는 강서구청 맞은편, 까치산역 4번 출구, 발산역 등 '버스정류장' 45곳을 포함해 강서구청 사거리 등 '교통섬''횡단보도' 등 바람에 노출된 55곳에서 온기나눔쉼터를 운영한다.

 

운영 장소는 보행자의 편의성과 버스 대기자의 시야 확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했다.

 

또 온열의자 55개를 운영, 실외 온도가 영상 16도보다 23도 떨어지면 자동으로 온열 시스템이 가동된다. 가동 시간은 버스의 첫차 시간과 막차 시간에 맞춰 오전 5시부터 오후 11시까지다.

 

각 동주민센터 담당자는 온기나눔쉼터 설치 장소를 순찰하며 강풍으로 인한 시설물 파손 등을 방지한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추위에 떨지 않고 따뜻하게 버스를 기다릴 수 있도록 온기나눔쉼터와 온열의자 등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주민 밀착형 행정을 통해 생활 속 불편 사항을 해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안전관리과로 하면 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 강서구, 내년 3월까지 온기나눔쉼터 55개소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