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문소지 기자] 한국민속촌은 조선 시대 겨울 생활상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고, 새로운 캐릭터와 재미있는 스토리가 있는 설원의 사냥꾼, 슬기로운 겨울생활축제를 20211218일부터 20222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20495363.jpg

 

이번 설원의 사냥꾼 축제는 겨울 전통 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들로 구성돼 있다.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위한 장작 패기체험, 겨울철 동물 사냥을 위한 활쏘기체험 등이 마련됐다.

 

체험 현장에는 재미있는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데 조선 시대 사냥꾼 임슬기와 별주부전에 나오는 토선생등이 관람객들과 소통을 진행할 예정이다. 조선 시대 사냥꾼의 집, 덕장 등을 연출해 겨울 생활을 더 실감 나게 경험할 수 있다.

 

1819471742.jpg
빙어낚시체험현장

 

주말 및 공휴일에는 토선생과 대결하는 토끼를 이겨라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토끼 뜀 자세로 제자리 멀리 뛰기를 해, 상위에 입상할 시 민속촌에서만 맛볼 수 있는 꼬치구이등이 증정된다.

 

겨울철 필수로 사용하는 핫팩을 천연 재료를 활용해 만드는 천연 핫팩만들기도 진행된다. 가을에 추수한 오곡을 활용해 첨가물 없이 만드는 것으로, 꾸준히 재사용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축제 스토리와 연계해 토끼 간이 연상되는 핫팩 모양은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육지에서 체험이 끝났으면 조선 시대 해안을 탐험할 순서다. 민속촌을 가로지르는 지곡천이 안전하게 얼면 빙판 위에서 빙어를 잡는 얼음낚시 체험을 진행한다. 얼음낚시가 어려운 관람객을 위해 수조에서 뜰채로 빙어를 잡는 뜰채 낚시 콘텐츠도 마련됐다. 이 뿐만 아니라, 지곡천에서는 전통 얼음 썰매도 경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사냥과 추위에 지친 사냥꾼들은 용왕이 직접 운영하는 산지 직송 용궁 식당에서 기력을 회복할 수 있다. 산지 직송 콘셉트와 용궁 인테리어가 특징인 식당은 차가운 몸을 녹일 수 있는 겨울철 별미 음식들을 판매하는 데 따뜻한 어묵 요리와 직접 잡은 빙어를 튀김 요리로 조리해 먹을 수 있다.

 

설원의 사냥꾼 축제 기획자는 조선 시대 선조들의 겨울나기 풍습을 스토리텔링을 접목한 체험 프로그램들로 재밌게 구성했다한국민속촌에서 풍성한 즐길 거리를 통해 즐거운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민속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민속촌, 조선 시대의 슬기로운 겨울생활 ‘설원의 사냥꾼’ 개막...12월 18일~2022년 2월 20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