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 전체메뉴보기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7월 1일부터 2010~2012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부산을 방문하는 외국인관광객과 외국국적 소지자를 대상으로 천년고도 경주의 문화유적지를 관광할 수 있도록 ‘부산-경주 무료광역셔틀버스’를 운행한다.

한국방문의 해의 마지막인 2012년까지 운행할 계획인 ‘부산-경주 무료광역셔틀버스는 인터넷(www.visitkoreayear.com) 예약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주6회 운영된다.

부산→경주 운행시간은 오전 8시 30분에 부산 서면 롯데호텔을 출발하여 오전 9시에 해운대 파라다이스호텔을 경유하고 오전 10시 30분에 경주 보문단지에 도착하며, 경주→부산 운행시간은 오후 5시에 경주 보문단지를 출발해 오후 6시 30분 해운대를 경유하고 오후 7시에 부산 서면에 도착한다.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이에 앞서 서울~전주, 서울~경주간 무료셔틀버스를 이달  1일부터 운행하고 있으며, 서울을 찾는 외래관광객, 서울 거주 외국인들이 손쉽게 지방을 여행할 수 있도록 계획된 프로그램으로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서울로만 집중되는 외국인 관광객을 지방으로 분산한다는 계획으로 마련되었다.

한편, 부산시 관계자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부산~경주간 무료광역셔틀버스 운행으로 부산의 도시관광과 경주의 문화관광을 연계할 수 있는 관광서비스 제공으로 부산을 찾는 개별 외국인관광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또한 부산에 거주하는 많은 외국인이 무료광역셔틀버스를 이용하여 천년 고도 경주의 문화유산과 한국의 문화를 편리하게 배우고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경주 구간 무료광역셔틀버스 운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