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사진 최치선 기자] 터키에서 손꼽히는 관광지 '카파도키아'에 가면 꼭 해야 할 체험이 있다. 바로 괴뢰메 '파샤바 계곡 트래킹'이다. 일명 스머프마을이라고 불리는 이 곳은 걸어서 가도 되지만 좀 더 액티비티한 즐거움을 맛보려면 4륜 구동 트럭이나 지프를 타고 오프로드를 달려야 한다. 

 

IMG_9098.JPG
파샤바 계곡의 풍경 ⓒ최치선 기자

 

물론 천천히 걸으며 바위의 생김새를 하나씩 감상하고 싶은 사람은 여유있게 산책해도 좋은 곳이다. 

나는 이 두가지를 다 해보았다. 처음엔 4륜구동 지프를 타고 약 30분 동안 파샤바 계곡의 길없는 길을 달렸다. 곡예를 하듯 아슬아슬하게 좁은 바위 사이를 빠져나가는 스릴은 직접 경험해 보지 않으면 모른다.

 

IMG_9124.JPG
버섯형태의 바위가 인상적인 파샤바 계곡 ⓒ최치선 기자


IMG_9112.JPG
파샤바 계곡 ⓒ최치선 기자

 


서IMG_9114.JPG
종교 탄압을 피해 기독교 인들이 살았던 바위 속 주거지(일명 동굴집)

 

IMG_9119.JPG
웨딩 촬영을 나온 신혼부부 ⓒ최치선 기자

 

서IMG_9135.JPG

 

서IMG_9192.JPG

 

차가 뒤집어질듯이 경사가 제법 심한 언덕을 오르고 내릴 때는 심장이 쫄깃쫄깃해진다. 

그렇게 한바탕 정신없이 계곡을 달리다 보면 등줄기가 땀으로 흠씬 젖어 시원하다 못해 서늘해진다. 

30분이 언제 지나갔는지 모르게 도착지점에 멈추는 순간 몸은 녹초가 되었으나 마음은 더 달리고 싶다. 

 

아쉬움을 뒤로하고 차에서 내리면 가이드들이 미리 준비한 샴페인을 터트리며 오프로드 완주를 축하해준다.

이 계곡 지프 오프로드 주행은 가성비가 좋은 체험이라 터키에 가면 꼭 권하고 싶은 체험 중 하나다. 

 

그리고 낙타를 타거나 걸어서 계곡 주위를 산책하며 감상하는 것도 나름 의미가 있다. 트래킹 삼아 계곡을 한 바퀴 돌면 가까이에서 바위의 생김새와 사막 등을 자세히 볼 수가 있다. 

 

카파도키아 파샤바 계곡에 가면 지구의 다양한 경관에 다시 한 번 감탄사를 연발하게 되는 순간이 올 것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최치선의 포토에세이] 터키...카파도키아 스머프 마을 파샤바 계곡 지프 체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