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알펜시아 콘서트 홀의 내부 모습.
7월 23일부터 시작되는 대관령국제음악제를 앞두고 강원도개발공사(사장 조방래)가 운영하는 알펜시아 리조트 콘서트홀이 지난  8일 준공 후 모습을 드러냈다.

지난 2008년 6월 8일 착공한 알펜시아 리조트 콘서트홀은 강원도 대관령 해발 700m고지에 위치한 클래식 전용홀로 630석 규모이며 올해로 7회째를 맞는 대관령국제음악제가 7월 23일부터 8월 13일까지 22일간 이곳 콘서트홀에서 펼쳐지게 된다.

콘서트홀 설계는 하늘에서 거대한 다이아몬드 운석이 떨어져 온 천지에 팡파르가 울려 퍼짐을 테마로 운석의 모양과 진정한 아름다운 보석의 이미지를 컨셉으로 하였으며 싱가폴 Civic&cultural center와 노르웨이 Library&concert hall을 벤치마킹해 건축되었다.

음향 설계는 콘서트 전용홀에 부합하는 음향설비, 최첨단 마이크와 마이크 프리앰프등 최신 엔지니어링과 기술, 장비를 확보하였고, 건축 컨셉인 보석의 이미지를 내부로 끌어들여 마감재와 형태는 따뜻함과 투명성이 강렬하게 남아 홀이 살아있는 느낌과 개방성을 확보했다.

알펜시아 관계자에 따르면 “알펜시아 리조트 콘서트홀 준공으로 세계적인 음악가를 초청하여 펼쳐지는 화려한 공연을 통해 대관령 청정자연 속 클래식의 전당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관령국제음악제 전용홀 알펜시아 콘서트홀 공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