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인천시 남동구가 수십 년간 방치돼 온 공원 부지를 활용해 도시 녹지 공간 확충에 나선다.

AKR2021.jpg
남동구 간석동 석촌근린공원 조성 계획도 (인천남동구 제공)

 

구는 올해 안에 석촌근린공원, 산밑말근린공원, 새말소공원 등 지역 내 장기 미집행 공원 3곳을 조성한다고 8일 밝혔다.

 

장기 미집행 공원은 예산 등의 이유로 장기간 개발되지 않고 방치된 공원 부지로 해당 지역은 1966년에 도시계획시설(공원)로 최초 결정됐다.

 

구는 도시 녹지 공간 확충을 위해 장기 미집행 공원의 조속한 조성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연내 3곳의 공원 조성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석촌근린공원(간석동 산15-1)53410규모로 86억 원을 투입해 무허가 배드민턴장 2개소 등을 녹지로 복원하고 다목적 체육관과 휴게 광장, 산책로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이달 중 착공해 10월 준공한다.

 

산밑말공원(만수동 산1-31)29545규모로 32억 원을 투입해 지난해 토지 및 지장물 보상을 마치고 1단계 공사가 진행 중이다.

 

오는 62단계 공사에 착공해 숲속 놀이터, 게이트볼장, 체력단련장 등 갖추고 12월 준공 예정이다.

 

새말소공원(간석3동 산36-35)4253규모로 위반건축물의 난립으로 정비가 시급한 지역으로 14억여 원을 들여 지난해 12월 착공, 현재 철거작업 완료 후 휴게 광장, 산책로 등을 조성 중이며 오는 6월 준공 예정이다.

 

구는 원활한 공원 조성을 위해 예산 확보에 주력하는 한편 실사용 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 확충에도 관심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도시 개발도 중요하지만, 주민들이 자연을 즐기고 마음껏 산책할 수 있는 녹지 공간을 확충하는 것도 필요하다""도심 속 허파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시] 남동구, 수십 년 방치된 공원 부지에 녹지 공간 확충 나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