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강릉시는 9일 오후 2시 시청 정문 현관에서 전국 유일의 법정 '문화 도시·관광거점도시'로 지정된 강릉을 대내외에 선포하기 위해 현판 제막식을 개최했다.

 

20210409_214102.png
강릉시 관광거점·도시문화도시 현판제막식이 개최되었다.(이미지=MBC강원영동 뉴스 화면 캡처)

 

20210409_214004.png
강릉시, 관광거점도시·문화도시 현판 제막식 (이미지=MBC강원영동)

 

제막식에는 김한근 시장을 비롯해 박양우 전 문체부장관, 강희문 강릉 시의회 의장, 지역 내 문화예술 및 관광 분야의 단체장들이 참석해 역사적인 순간을 함께 하면서 축하를 했다.

 

강릉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공모사업 신청으로 지난해 1월 관광거점 도시 육성사업에 선정, 올해 1월에는 문화도시 사업에 선정돼 문화와 관광 두 마리 토끼를 잡은 국내 유일의 도시가 돼 지역 최고의 브랜드 가치 창출을 하고 있다.

 

전면광고.jpg
강릉시 국가글로벌 관광거점도시 선정 포스터

 

이번 사업 추진을 통해 강릉은 대한민국에서 누구나 살기 좋은 도시, 누구나 가고 싶은 도시로 조성해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만족하고 다시 찾고 싶은 도시를 만들어 문화관광의 좋은 향기가 대한민국 전역으로 퍼져나갈 수 있도록 사업을 설계했다.

 

김한근 강릉시장은 "관광거점도시 지정에 이어 법정 문화도시에도 선정됨에 따라 강릉시는 명실상부한 전국 유일 '문화관광 도시'로서의 위상을 갖추게 됐다""강릉 문화관광 자산의 가치 발굴과 창의적 활용으로 도시경쟁력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문화관광 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 '강릉 문화·관광이 대한민국을 점령하다'...'문화 도시·관광거점도시'지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