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경남 거창군이 지역의 역사, 문화적 특색 그리고 스토리를 담은 관광기념품을 개발·발굴하고 관광기념품을 지속해서 생산할 관내 사업체를 육성하고자 '2021년 거창군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53_01_i_P2.jpg

 

이번 군 관광기념품 공모전은 판매에 필요한 인허가 요건을 갖추고 거창에 주소를 둔 사업체가 응모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거창의 특색이나 상징성을 표현한 창의적이고 실용성 높은 공예품, 가공품 등 관광기념품 특성상 휴대가 편리한 기념품을 대상으로 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거창 여행의 추억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을 발굴해 관광객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거창의 매력을 대내외에 홍보할 수 있도록 재능 있는 많은 분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접수된 작품에 대해서는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 위원회 심사를 거쳐 금상 1300만 원, 은상 2점 각 150만 원, 동상 3점 각 50만 원, 입선 5점 각 10만 원의 시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선정된 작품들은 관광박람회·축제 등 각종 행사에서 군 관광기념품으로 적극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군은 오는 9월까지 공고 기간을 거쳐 92830일까지 3일간 접수하고 결과 발표는 10월 말에 공지할 계획이다.

 

접수 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http://www.geochang.go.kr) 입법·공고·고시란에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거창군] '관광기념품 공모전 참여하세요’... 9월 28∼30일까지 3일간 접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