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전남 광양시가 전라남도 장기체류 여행 프로젝트 '남도에서 한 달 여행하기' 사업에 선정돼 내달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RPR20210405.jpg

 

시는 전남·광주 거주 경험이 없는 만 18세 이상 광양 여행 희망자 중 파급력이 큰 여행작가, 유튜버 등 인플루언서 5(10명 이내)을 우대 선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참가자에게 숙박비, 교통비, 식비, 체험비 등이 지원되며 참가자는 사진, 여행 후기 등을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후 남도여행길잡이 홈페이지(https://www.namdokorea.com)에 수행 결과를 제출해야 한다.

 

시는 이달 중 시 홈페이지(gwangyang.go.kr)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고 체류 기간, 여행목적, 홍보방안 등을 검토 후 대상자를 선정해 내달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인플루언서를 선정해 홍보를 꾀하는 한편 관광지 불편·개선사항 등 모니터링 및 피드백 강화로 사업 성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박순기 관광과장은 "숨은 여행지나 덜 알려진 여행지를 찾아 그곳만의 특별한 콘텐츠를 경험하려는 여행자가 늘고 있다""스치는 여행이 아닌 머무는 여행을 통해 광양의 숨은 매력을 발견하는 가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광양불고기, 닭 숯불구이 등 광양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과 상반기 완공을 앞둔 짚트랙, 치유의 숲 등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충분히 누리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남도에서 한 달 여행하기'는 전라남도가 도내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재방문을 유도함으로써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추진하는 전략사업으로 광양을 비롯해 순천, 여수, 강진 등 14개 시군이 참여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양시] '남도에서 한 달 여행하기' 프로그램 운영...14개 시군 참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