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경기도 안산에 가면 대부도가 제일 먼저 반겨주지만 자세히 보면 대부도 외에도 볼거리가 많은 곳이다. 안산다문화특구부터 화랑유원지를 지나 경기도미술관까지 3코스를 하루에 둘러볼 수 있다. 

지금부터 여권없이 떠나는 세계여행에 여러분을 초대한다. 

 

1553661940840.jpg
안산다문화마을특구 (사진=안산시청)

 

안산1코스/안산다문화특구

안산시는 우리나라에서 외국인이 가장 많이 모여 사는 지역이다. 20191월 현재 안산시에 거주하는 외국인은 107개국 86000여 명. 이 가운데 57개국 21000여 명이 원곡동에 거주한다. 원곡동 일대는 이런 특수성을 인정받아 지난 20095, 국내에서 처음 다문화마을특구로 지정됐다. 그리고 10. 안산다문화마을특구는 여권 없이 떠나는 대한민국 속 작은 세계로 여행자를 유혹한다

370bb.jpg
안산 다문화특구에서 영업중인 다문화 식당 (사진=안산시청)

 

안산시세계문화체험관은 50여 개 나라에서 수집한 전시물 1400여 점을 통해 다양성의 힘을 느껴보는 공간이다. 풍성한 먹거리 맛보기도 놓칠 수 없는 재미. 다문화음식거리를 중심으로 중국, 인도네시아, 네팔, 인도, 베트남, 태국,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등 다양한 나라 음식을 내는 식당 184곳이 영업 중이다. 그중 62개 업소는 안산시외국인주민지원본부의 현지조리사추천제에 따라 현지 전문 요리사를 고용한다.

 

안산 다문화특구에서 다시 화랑유원지와 경기도미술관으로 이동하면서 문화와 관광을 함께 즐길수 있다또한 시화호와 서해가 한눈에 담기는 시화나래조력문화관의 달전망대, 썰물 때 열리는 길을 지나 만나는 누에섬 등대전망대는 안산의 또 다른 명소. 구봉도낙조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아름다운 일몰은 안산 여행의 화룡점정이다.

 

화랑유원지 / 2코스

 

0350.jpg
제9회 안산관광사진전 입선작 안산화랑유원지 봄나들이 (백종래 작가)

 

화랑유원지는 화랑호수, 경기도 미술관, 갈대습지, 인라인스케이트장, 공연장, 화랑오토캠핑장 등 시민의 문화, 레져, 휴식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유원지에서는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화랑호수,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는 공연장, 수준 높은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경기도미술관이 있어 안산 내 관광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족구장, 인라인스케이트장 등 체육시설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 시민들의 휴식과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경기도미술관 / 3코스

홈페이지-포스터.jpg
경기도미술관에서 전시중인 몸-짓-말 포스터

 

경기도 미술관은 현대 미술작품을 위주로 전시하고 있다. 드넓은 잔디광장의 조각품, 분수 등은 미술관의 예술적 분위기를 한 껏 높여준다. 2006년 개관 이래 특별전, 기획적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대부도에 있는 경기창작센터와 연계하여 신예 작가들을 양성하는 데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미술전문가가 아닌 일반인과 어린아이까지 누구나 예술 작품을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미술관으로 호평받고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산] 안산 3코스...여권 없이 떠나는 세계 여행, 안산다문화마을특구-화랑유원지-경기도미술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