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황희 장관은 41,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사업자들과의 간담회를 열고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엘지유플러스, 왓챠,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케이티, 콘텐츠웨이브, 티빙(가나다순)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를 운영하는 업계 대표 또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9501.jpg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1일 서울 용산구 문체부 저작권보호과 서울사무소 회의실에서 열린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사업자 대표와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참석자들은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콘텐츠에 대한 투자를 확대해 나갈 것이며, 이를 뒷받침하는 정부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특히,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서의 음악 저작권 사용료, 온라인비디오물 자체등급분류제도 도입 등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황희 장관은 한국 드라마를 필두로 한국문화(K)-콘텐츠가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가 우수한 콘텐츠 경쟁력을 바탕으로 신한류의 주역으로 활약하기를 기대한다.”라며, “업계에서 대규모 콘텐츠 투자계획을 발표한 만큼 문체부도 이를 뒷받침해 시장을 키울 수 있도록 제도 개선과 콘텐츠 진흥에 더욱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온라인동영상서비스에서의 음악 저작권 사용료에 관련해서는 창작자와 플랫폼이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상생 협의체구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체등급분류제도 도입도 조속히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해 가기 위해서는 콘텐츠 기획, 제작, 유통이 선순환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추어야 한다. 문체부는 종합적인 시각에서 산업을 진흥할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현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지원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와 함께 영상콘텐츠 신한류 확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