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전북 익산시가 시민들에게 지역 내 관광명소에 대한 색다른 여행을 제공하기 위해 맞춤형 시티투어 버스를 운행한다.

 

RPR20211.jpg

 

시는 시민들의 여행 취향이나 여건에 맞게 선택해 여행할 수 있도록 순환·테마형 시티투어 버스를 오는 27일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선 순환형 투어버스는 매주 토, 일요일과 공휴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1시간 간격으로 17회 운행한다.

 

익산역에서 출발해 고스락, 교도소 세트장, 미륵사지(국립익산박물관), 왕궁리유적, 보석박물관인 총 7곳의 승강장을 순환할 예정이며 승차권 구매는 별도 예약 없이 현장에서 현금이나 카드로 결제하면 된다.

 

테마형 투어버스는 내달 1일부터 월요일과 추석 당일을 제외한 날 1회 신청자가 10명 이상일 경우 운행한다. 운행 3일 전까지 사전예약을 신청해야 이용할 수 있다.

 

기본코스는 오전 10시 익산역에서 출발해 나바위성지, 고스락, 교도소 세트장, 보석박물관, 익산문화예술의 거리 등을 들러 구경할 수 있으며 신청자가 희망하는 관광지를 요청할 경우 기존 코스에서 추가·변경도 가능하다.

 

특히 테마형 투어버스는 문화관광해설사가 탑승해 관광 거점별로 명소를 소개해 주어 백제고도 익산의 역사문화 이야기를 함께 들을 수 있다.

 

이번 순환·테마형 시티투어 버스의 탑승 요금은 일반 성인 4천 원이며 경로·유공자·군인·장애인, 초중고생, 미취학아동은 2천 원이다.

 

한편 지난해 익산 시티투어 버스는 관광객 수요에 따라 운행 전 차량을 소독하고 손소독제 비치, 승차 전 발열검사, 마스크 착용, 승차 인원 제한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안전한 시티투어 버스를 운영했다.

 

이번 운행에서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탑승 인원은 20명 이내로 제한하며 그 외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지역주민들뿐만 아니라 익산을 찾는 관광객 모두 안심하고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을 익산 시티투어 여행을 통해 힐링할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500만 관광도시 익산을 만들기 위해 철도 이용 관광객에 대한 렌터카 지원, 관광택시 등 다양한 관광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순환형 시티투어' 문의는 전화(063-856-5100)로 하면 되며 '테마형 투어버스' 문의와 예약은 시 홈페이지(http://www.iksan.go.kr/tour)나 전화(063-854-4522)로 하면 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익산시]맞춤형 시티투어 버스 운행...12월까지 1시간 간격 1일 7회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