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코로나 장기화로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에 맞춰 합천의 자연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비대면·비접촉 여행프로그램 합천 7가지 색깔 걷기 챌린지 행사를 추진한다.

 

황매산기적길.jpg
7코스 황매산 기적길 (사진=합천군)

 

이번 행사는 오는 43일부터 11일까지 합천군스마트관광전자지도(온라인)를 활용해 걸어야 보이는 숨은 관광지를 대외적으로 알리기 위함이다.

 

이번 걷기 행사는 325일부터 온라인 사전접수를 시작한다.

 

평일은 온라인으로만 행사 진행, 주말 4(43, 4, 10, 11) 동안은 현장 접수 및 안내를 진행하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오후 4시이다.

 

합천군민 및 합천을 방문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여 방법은 온라인 사전접수 포털사이트에 '합천 전자지도' 검색 웹사이트 로그인 스탬프투어 7가지 여행길 중 원하는 코스를 선택해 걸으면 되며, 코스별 3개 지점 이상 통과하면 전자로 완주인증서가 발급된다.

 

걷기 코스는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7가지 색깔의 여행길로 구성돼 있다.

 

, 바람, , 마음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1코스는 대장경테마파크 주차장(소리길 입구)소리길 탐방지원센터농산정길상암휴게소(종점) 코스이다.

 

신비로운 다라국의 역사를 찾아 떠나는 2코스는 합천박물관 주차장옥전고분 입구28호 고분박물관 관광안내소(종점) 코스이다.

 

합천호의 하류인 황강을 따라 걷는 3코스는 일해공원 주차장황강수중데크함벽루황강체육공원강변로체육공원로(종점) 코스이다.

 

습지에서 누리는 마음의 여유를 찾아 떠나는 4코스는 정양늪 생태학습관~징검다리~개나리길 벤치~메타세콰이어길(종점) 코스이다.

 

과거로 떠나는 시간여행 5코스는 영상테마파크 입장 후 천만관객 동원 영화 광장적산가옥거리경성역청와대세트장~전망대(종점) 코스이다.

 

6코스는 선비정신을 따라 남명조식 생가양천뚝방길 시작양천뚝방길 끝용암서원(종점) 코스이다.

 

오를수록 기운찬 산길, 푸근하게 안기는 평원이 있는 7코스는 황매산휴게소 주차장하늘계단태극기 휘날리며 촬영지황매산평원 주차장(종점) 코스이다.

 

완주자가 SNS 후기를 남기면 선착순 또는 심사를 통해 15만 원 모바일 합천사랑상품권을, 주말 행사 당일 참가자(900)에게 선착순으로 위생 키트를 지급하는 등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문동구 관광진흥과장은 "With 코로나시대에 맞는 여행 프로그램으로 다방면으로 합천의 멋과 맛을 알리고 천천히 걷고 체험하며 머무르는 여행을 통한 소비 촉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며 코로나 시대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힐링 여행으로 웰니스 관광지로의 위상을 높이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참가자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손 소독 및 마스크 착용 등 생활 방역 수칙을 잘 지켜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합천군] '7가지 색깔 걷기 챌린지' 에 참가해 보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