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수영, 이하 출판진흥원)과 함께 311 오후 2, ‘아름다움의 새로운 기준, 건강하게 나이 들기(웰에이징)’를 주제로 네 번째 인간과 문화 포럼을 개최한다.

 

BIN0002.png

 

이번 토론회는 온라인으로 생중계해 누구나 볼 수 있으며, 310까지 인문360° 누리집에 신청하면 중계 영상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인터넷 주소(URL)를 안내받을 수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아름다움에 대한 새로운 기준으로서 건강하고 아름답게 나이 들기에 대해 논의한다. 장동석 출판평론가가 사회를 맡고 김영옥 생애문화연구소 옥희살롱 대표가 건강하고 아름답게 나이 들기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발표한다.

 

이윤일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웰에이징 연구센터장은 의과학적 관점의 노화에 대한 인식 전환, 고선주 50플러스재단 생애전환지원본부장은 인생 2막을 위한 작은 용기, 삶의 전환을 이야기한다. 이후 발표자들은 건강하고 아름답게 나이 들기를 위해 지금 우리가 준비할 것은 무엇인가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이와 함께 발표자들은 함께 읽고 건강하고 아름답게 나이 들기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으로 나이 듦에 관하여(루이즈 애런슨 지음)’, ‘노화의 종말(데이비드 싱클레어, 매슈 러플랜트 지음)’, ‘인생 2막 어떻게 살 것인가(허남철 지음)’을 추천했다.

 

우리의 일상과 사회문화적 변화에 대한 인문적 담론을 확산하기 위해 기획된 인간과 문화 포럼은 지난 2020123일에 첫 문을 열었다. 올해는 매월 1, 온라인 생중계 토론회로 진행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각종 매체에서 젊음과 외적 아름다움에 대한 선망을 부추기는 시대에 이번 토론회가 진정한 아름다움나이 듦을 인문학적으로 성찰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3. 11. ‘제4회 인간과 문화 포럼’, 온라인 생중계...건강하게 나이들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