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중국호남전중문화산업은 마경대에서 한곳 청환, 한곳 사랑-내 마음의 마경대시리즈가 개최된다고 9일 밝혔다.

 

275.jpg
‘한곳 청환, 한곳 사랑-내 마음의 마경대’ 시리즈

 

0814.jpg
마경대 전경

 

남악형산은 중국 역사상 5대 명산 중 하나이며 남악 마경대는 당나라 명승이자 남선칠조회장(南禪七祖 和尚將)과 강서 마조도일스님(馬祖道一)벽돌을 갈아서 거울을 만들었다는 이야기로 유명하다.

 

불교 선종인 남종의 조원으로 알려진 마경대에 한곳 청환, 한곳 사랑-내 마음의 마경대(一隅清欢一地偏爱——我心中的磨镜台)’ 시리즈가 열린다.

 

남악구청에서는 각계 각층의 인사들을 초청하고 있으며, 마경대 발전에 대한 조언도 구하고 있다 .

 

주최 측에 따르면 이번 한곳 청환, 한곳 사랑-내 마음의 마경대(一隅清欢一地偏爱——我心中的磨镜台)’ 시리즈는 글로벌 공모 진행 홍보 영상 제작-내가 본 남악 마경대 마경대 생방 인터뷰 등 총 3단계로 진행된다.

 

채택이 확인되면 최우수 건의상 1명 상금 180만원 최우수 창의창신상 4명 각 100만원 우수 건의상 10명 관광지 입장권 및 기념품 등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주최 측은 관련 분야 전문가와 학자를 초청해 화상 인터뷰 및 생중계로 남악 마경대의 시대별 고사를 들려주며, 이번 내 마음의 마경대시리즈를 통해 대중에게 마경대의 진짜 모습을 알릴 계획이다.

 

주최 측은 "마경대 미래의 발전에 대해 좋은 의견과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면, 이메일 또는 칼럼의 댓글 페이지를 통해 의견을 남기면 된다"고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국] 마경대, ‘한곳 청환, 한곳 사랑-내 마음의 마경대’ 시리즈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