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호수관광 종합 발전계획 수립 용역' 관련 주민설명회를 119일부터 23일까지 9개 읍·(공도, 금광, 서운, 대덕, 양성, 원곡, 죽산, 삼죽, 고삼)을 순회하며 시 관계자와 용역사, 해당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RPR.jpg

 

설명회에서 용역사인 플랜이슈는 기존 한국농어촌공사 등에서 관리하는 안성의 호수 자원에 대한 현황 분석 및 자원성 평가에서 시작해, 미래의 다양한 관광 수요에 대비할 방안을 마련할 용역 절차에 관해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기존 실시해 오던 의견 청취 공고나 읍면동을 통한 홍보가 한계가 있다는 일부 지적에 따라, 사업의 기초 단계에서부터 지역민의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반영하기 위해 9개 읍면에서 주민설명회를 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일부 지역민들이 개발 기초 단계에서 실시한 주민 설명회에 대해, 개발계획 수립 후 갖는 기존의 관행적 설명회로 오인하는 해프닝이 있었지만, 앞으로 시민에게 더 먼저 다가서는 행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성시는 주민설명회를 통해 호수자원을 지역민과 상생하는 생태관광으로 육성하기 위한 방안을 수립할 계획으로, 앞으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성] '호수 자원 관광 벨트화 용역' 설명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