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20대를 위한 문화예술 비영리 사단법인 오늘은’(이사장 박재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스무 살을 잃어버린 청년들을 위해 청년 문화예술 키트 마음구급함을 무료로 배포한다.

 

21142.jpg

 

마음구급함은 오늘은과 어컵오브티두 단체가 청년들을 위해 준비한 청년 키트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스무 살 한 해를 잃어버린 2001년생과 올해 스무 살을 맞은 2002년생 청년을 대상으로 배포할 계획인 마음구급함은 글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작품집’, 코로나19 시대에 잃어버린 향을 담은 향기물감 키트’, 직접 그려 볼 수 있는 패브릭포스터컬러링엽서’, 잠깐의 여유를 제공해줄 힐링티로 구성돼 있다.

 

작품집은 여러 사회 문제를 주제로 작품 활동을 하는 김현묵 작가와 20학번 조민주 작가가 서로 대화를 통해 자유롭게 삶을 누리고 싶지만, 그럴 수 없는 스무 살의 모습과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30대 작가의 시선을 함께 담아냈다.

 

오늘은 담당자는 비슷한 상황을 겪고 있는 많은 이들이 공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음구급함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물감 키트 가이드와 두 작가의 인터뷰가 영상으로 함께 제공되며, 참여자가 직접 그린 작품을 개인 SNS에 올리는 이벤트를 통해 참여하지 못한 청년에게도 위로를 전달할 예정이다.

 

신청은 사단법인 오늘은 홈페이지를 통해 219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150명의 청년을 선정해 224부터 차례대로 배송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단법인 오늘은...청년 문화예술 키트 ‘마음구급함’ 무료 배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