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직접 카누를 타고 노를 저어 이동하는 에코 프로그램 등  수려한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여행하는 오키나와 프로그램.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듯, 일본은 아시아 대륙 동쪽에 홋카이도, 혼슈, 시코쿠, 규슈 4개 큰 섬을 중심으로 북동에서 남서 방향으로 이어지는 일본열도를 차지한 섬나라입니다. 혹시, 4개의 큰 섬 남쪽으로 자그마한 섬, 오키나와를 보신 분 계신가요? 


오키나와는 일본이지만, 일본같지 않은 어쩌면 중국 혹은 우리나라와 비슷한 문화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오키나와가 과거에 류큐왕국으로 불리는 독자적인 나라였기 때문입니다. 류큐왕국은 1429년 등장한 통일왕국으로 동북아시아와 동남아시아를 잇는 해상로에 위치하여 무역이 발전하였고, 중국은 물론 일본과 우리 나라의 영향을 받아 독특한 문화를 이루었습니다. 그러나 약소국으로 오랫동안 중국에 조공을 바쳐야 했으며, 1879년에 일본의 침략을 받아 450년간의 왕조를 끝내고 오키나와현이 되었습니다. 


일본의 식민지에서 독립하지 못하고 일본에 통합된, 오키나와. 다사다난한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이러한 역사를 통해 일본이지만 다른 곳, 일본 사람들이 자국내에서 여행하고 싶은 지역 등. 그만의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에메랄드 빛 대자연 속으로 일탈
오키나와는 일본의 하와이라고 불리는 곳으로, 에메랄드 빛 바다와 끝없이 펼쳐진 하늘이 유명한 곳입니다. 그 특유의 자연경관으로 망그로브 숲을 걷는 트래킹, 카누를 직접 운전하며 천천히 감상하는 프로그램 등 에코 프로그램이 잘 되어 있습니다.
열심히 일한 여러분, 시간을 내서 가시는 휴가인 만큼 대자연에 푹 빠져서 현실을 잊고 감동을 느끼고 오는 것! 이만한 일탈이 또 없겟죠?

 

   
 
저 큰 운동장은 뭐지? 공항인가?
위 사진에 나온 공터는 무엇일까요? 마치 공항이지 않을까 라는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저 곳은 오키나와에 위치한 미군 기지입니다. 위 사진은 오키나와현 기나완시 시가지 한복판에 위치한 후텐마 기지로 그 면적이  4.8㎢ 달합니다.

동북아시아와 동남아시아를 잇는 해상로에 위치하고 있다는 사실 때문에, 오키나와는 많은 전쟁에서 전략상 요충지로 여겨졌습니다. 이 때문에 제 2차세계대전 말기에는 일본에서 유일하게 지상전에 휘말려들었고, 전쟁의 피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도 미군기지로 인한 주민들의 투쟁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한반도 또한 전략상 요충지라는 지형적 특징으로 역사를 보면 수많은 나라의 침략을 받아왔고 미군기지로 인한 불편함을 감수하여왔습니다. 이 때문에 오키나와 이야기가 웬지모르게 친근하고 남 이야기 같이 않게 느껴지는 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번 착한여행은 류큐왕국, 생태, 그리고 평화 이야기를 다가오는 뜨거운 7월!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어 보고자 합니다.


오키나와에 가면 여러분도 꼭 보고 해보세요.

- 일본 속의 새로운 문화, 류큐왕국 알아가기

- 전쟁터에서 평화의 땅으로 거듭나고 있는 오키나와 관광하기

- 현지인이 운영하는 벼룩시장 & 재래시장 쇼핑하기

- 망그로브 숲 트래킹과 카누 에코 프로그램, 조개 작품 만들기 체험

- 만좌모, 고오리섬 등 대자연 경관 보기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일본 속 또 다른 일본 , 오키나와 평화여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