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2회 부산 서구(구청장 공한수) 관광사진 전국 공모전에서 영예의 대상은 이 홍 씨(부산 수영구)'용궁다리의 또 다른 전경'이 차지해 상금 300만 원을 받게 됐다.

RPtkwls.jpg

서구는 대상(1)을 비롯해 금상(1), 은상(3), 동상(5), 입선(10) 등 공모전 수상작 20점을 지난 1221일 발표했다.

 

대상 수상작인 '용궁다리의 또 다른 전경'은 올해 개통하자마자 국제관광도시 부산의 새로운 핫 플레이스로 떠오른 송도용궁구름다리를 배경으로 카약 레이스가 펼쳐지고 있는 역동적인 모습을 포착해 관광과 레저를 한 프레임 안에 잘 담아냄으로써 관광도시 서구의 매력을 한눈에 보여주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심사위원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의 야외활동이 크게 위축됐고, 각종 축제·행사가 대부분 취소돼 사진 촬영 대상 또한 제한적일 수밖에 없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전국 각지에서 403점이 응모했을 뿐 아니라 작품 수준도 1회였던 지난해에 비해 눈에 띄게 높아진 점은 이 공모전에 대한 관심도와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서구를 꼭 한번 방문하고 싶고, 사진을 찍어보고 싶다고 느끼게 하는, 작품성이 뛰어난 사진들이 많았던 점도 매우 고무적"이라고 심사 소감을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 제2회 부산 서구 관광사진 전국 공모전...대상-이 홍 作 '용궁다리의 또 다른 전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