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칠포해수욕장과 월포해수욕장 중간쯤에 위치한 스파펜션 포항소유가든풀빌라에 가 보았다.  

456.jpg
소유가든풀빌라 전경 (사진=소유가든)

 

취재에 앞서 검색해 본 소유가든 관련 내용에는 블로거들의 칭찬으로 가득했다. 깨끗하고, 분위기 좋고, 전망 좋고, 시설 좋고, 느낌 좋은 펜션이라는 투숙객들의 후기도 살펴보았다.

홈페이지에 있는 사진도 멋진 펜션과 수영장, 프라이빗 룸, 카페, 제트스파, 개별수영장 등 다양한 이미지들로 채워져 있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했던가. 직접 눈으로 보기전에는 100프로 믿기가 어려웠다. 하지만 의심은 도착하자마자 사실로 바뀌었다.


upfile2_41.jpg
소유가든풀빌라 야경 (사진=소유가든)

 

카페.jpg
소유가든풀빌라 카페 (사진=소유가든)

 

꾸미기_1524233859104.jpeg
SOU S1 제트스파 (사진=소유가든)

 

저녁 7시쯤 도착해서 밤바다를 얼마나 제대로 볼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수평선에는 집어등을 밝힌 오징어 채낚선들이 횡렬로 늘어서 있었다. 창문 너머로 바라본 빨간 등대도 인상적이었다. 

룸에 올라오기전 들린 소유가든 카페 역시 규모는 작아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메뉴들이 눈에 띄었다. 

룸에서 가장 가까이 보이는 수영장은 바로 소유가든의 자랑거리 중 하나인 인공해수풀이다. 천연소금을 전기분해하여 혼합살균물질을 생성하여 수영장을 살균하는 자연친화적인 수진 관리 시스템으로 유럽 등 선진국과 유아전용풀에서 선호하는 방식이다. 약품으로 인한 피부 거침 현상도 예방하, 머리카락, 수영복, 탈색도 방지할 수 있다. 화학약품을 사용하지않기 때문에 눈의 충혈이나 피부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아토피 등 피부질환이 있는 어린이들한테도 좋다. 


1019.jpg
소유가든 야외수영장 (사진=소유가든페이스북)

 

룸에는 개별수영장과 제트스파 등의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고 복층 룸에는 분위기 좋은 침실이 마련되어 있다. 

가족단위 여행자들도 충분히 힐링할 수 있는 펜션이고 만약 생일이나 특별한 이벤트를 위해 케익이 필요하면 5일전 주문시 파티케이크기념일케이크플라워케이크캐릭터케이크프로포즈케이트 등 다양한 케이크를 선물할 수 있다.  

마카롱.jpg

 

 

케이크.jpg
소유가든풀빌라 주문 제작 케이크 (사진=소유가든)

그밖에 자전거 대여와 전 객실에서 와이파이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비상약도 구비되어 있다. 바베큐는 객실과 야외 중 숯불가스 바베큐 중 택일하면 된다.

소유가든풀빌라펜션의 하이라이트는 아침에 침대에서 보는 일출이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커다란 통유리창으로 천천히 솟아 오르는 붉은 해를 누워서 볼 수 있다. 

또 창가에서 수평선 위로 떠오르기 전 붉은 빛을 머금은 바다를 지켜보는 시간도 황홀하다. 

소중한 사람과 소유가든에서 아름다운 일출을 바라보는 것도 멋진 추억이 될 것이다.

일출01.jpg
객실에서 본 일출풍경 (사진=민동근 작가)

 

[소유가든 주변 명소]

 

월포해수욕장

주소 : 포항시 북구 청하면 월포리 92-23

월포해수욕장_02.png
월포해수욕장 해안로 (사진=포항시청)

  

월포해수욕장_08.png
월포해수욕장 입구 조형물(사진=포항시청)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간직한 월포해수욕장은 부드러운 모래와 완만한 경사, 얕은 수심으로 가족들과 어린이들이 해수욕하기 좋아 가족 휴양지로 나날이 인기를 끌고 있다.

무료주차장과 각종 편의시설, 넓은 캠핑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개장과 함께 개최되는 행사들이 월포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준다.

 

풍력발전단지

주소 : 경북 영덕군 영덕읍 창포리 산70번지

energy_wind.jpg
영덕 풍력발전단지 전경(사진=영덕군청)

 

해안을 끼고 있어 사계절 내내 바람이 많은 경상북도 영덕군 영덕읍 창포리에 건설한 풍력발전단지로, 영덕의 유명 관광지인 해맞이공원 위쪽 언덕에 조성되어 있다.

면적은 166117m2이며 총 사업비 675억 원을 들여 1년여 동안 건설하고, 2005321일부터 가동하기 시작하였다.

총 시설용량은 39.6MW, 1650kW급 풍력발전기 24기가 설치되어 있으며 발전량은 연간 96천680MWh로 약 2만 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전력인데 이는 영덕군민 전체가 1년간 사용할 수 있는 양이다.

한쪽 날개 길이가 무료 41m에 이르는 높이 약 80m의 발전기들이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언덕 위에 자리 잡고 있는 이채로운 풍경으로 관광지로도 각광받고 있다.

영덕풍력발전단지 근처에는 강구항, 삼사해상공원, 영덕대게원조마을 등의 관광지가 있다.

  

삼사해상공원

주소 : 경상북도 영덕군 강구면 삼사리 산 6-17

B254_06.jpg
삼사해상공원 (사진=영덕군)

 

B254_09.jpg
삼사해상공원(사진=영덕군청)

 

천 년을 기다리는 땅, 강구항을 한눈에 담는 언덕에 숙박시설과 음식점, 편의 시설이 밀집하고 있다.

동해의 첫날을 깨우는 경북대종이 있는 삼사 해상공원은 매년 새해맞이 일출을 바라바라보며 한 해의 소망과 결심을 담는 장소로 경상북도의 새로운 명소가 되었다.

해안 도로를 따라 동해의 푸른 경관을 눈에 담는 즐거움도 좋고, 바다 냄새 가득 담은 먹거리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공원의 가장 끝에 자리하는 어촌민속전시관을 놓치지 말고 찾아보자. 영덕 지역 어촌의 삶과 민속을 담은 전시관이다.

영덕대게를 옛 그물에 담은 모습과 사이사이 전시된 강구항의 풍경을 담은 사진들이 추억을 느끼게 하고 아이들에게 인기 높은 각종 체험기구도 즐기기에 좋다.

전시관 옥상에 마련된 야외공간은 강구항과 동해를 또 다른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는 숨어 있는 명소다.

 

칠포해수욕장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흥해읍 해안로

칠포해수욕장_02.png
칠포해수욕장 전경(사진=포항시청)

  

칠포해수욕장_17.png
칠포해수욕장 (사진=포항시청)

 

포항에서 북쪽으로 13km 거리에 있는 해수욕장. 백사장 길이 2km, 70m, 평균수심 1m, 면적 2만662.6m²(97천 평)에 하루 10만 명을 수용할 수 있다.

백사장은 왕모래가 많이 섞여 있으며, 주변 갯바위에서 바다낚시도 가능하다. 경상북도가 칠포 유원지를 조성하여 호텔, 노래방, 편의점, 샤워장, 주차장, 공공화장실 등의 각종 편의시설을 완공해 놓았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포항] 소유가든풀빌라...동해의 환상적인 일출과 해안 풍경 담은 '명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