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문예위) 위원을 위촉하기 위해 위원추천위원회(이하 추천위원회)를 구성한다. 추천위원회 위원 후보자는12월 7일까지 문화예술현장에서 공개 모집한다.

2020.png

추천위원회는 분야별로 무용 3, 음악 3, 문화일반 4명 등 총 10명으로 구성된다. 추천위원을 추천하고자 하는 자(단체)는 공고문 내용을 참고해 양식에 따라 추천서를 작성한 후 전자우편(khj1020@korea.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에 구성되는 추천위원회는 앞으로 음악·무용·문화일반 분야 문예위 위원 후보자를 공모·심사하여, 문체부에 추천하게 된다. 참고로 문예위 비상임위원 전체 위촉 절차는 추천위원회 모집·구성 문예위 위원 후보자 공모·심사 최종후보자 2배수 문체부 장관에게 추천 최종후보자·추천위원회 명단 공개 최종 위촉순서로 진행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문예위가 문화예술현장과 더욱 가까운 지원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문화예술계의 참여를 바탕으로 우수한 위원을 위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한 초석인 추천위원회 구성에서부터 예술인들이 많은 관심을 보여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문화예술위원 추천위원회’ 위원 후보자 공개 모집 ...12월 7일까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