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는 지난 820일 중단했던 안전여행과 함께 하는 대국민 숙박 할인쿠폰지원사업을 114일부터 재개한다. 

 

c706b0.png

재개 시점은 4일 오전 10시부터이며, 사업에 참여하는 총 24개 온라인여행사(OTA)를 통해 국내 숙박예약 시 할인쿠폰을 개인당 1회 발급받을 수 있다. , 투숙 날짜는 관광 내수시장의 비성수기 활성화 및 추가 관광수요 창출 목적을 살리고자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를 제외한 114~1223일까지로 한정해 실시된다. 

 

 

쿠폰을 발급받으면 유효시간(당일 오전 10시부터 익일 오전 7) 내 숙박시설을 예약해야 하며, 시간 내 사용하지 않거나 예약 취소 등으로 사용하지 못한 경우엔 자동 무효 처리되고, 쿠폰 소진 전까지 재발급 가능하다. 쿠폰의 총 발급규모는 100만 장이며, 3만 원 할인권(숙박비 7만 원 이하 시) 20만 장, 4만 원 할인권(숙박비 7만 원 초과 시) 80만 장이다. , 사업이 잠정 중지되기 전 쿠폰을 발급받아 사용한 경우엔 11매의 원칙에 의해 쿠폰 재발급이 불가하다. 

 

 

할인이 적용되는 시설은 호텔, 콘도, 리조트, 펜션, 농어촌민박, 모텔 등 국내 숙박시설(등록/신고)에 한정하며, 미등록 숙박시설, 해외 온라인여행사를 통해 제공되는 숙박시설 및 대실에는 쿠폰 사용이 제외된다. 

 

 

한편 사업을 재개하면서 유관기관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한국철도공사는 쿠폰 사용자 대상 편도 4회 사용가능한 열차 25% 할인쿠폰을, 그린카에서는 공유차량 35%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운영하는 문화누리카드소지자 대상 숙박쿠폰 구매인증 경품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사업 참여사(OTA) 개별 기획 상품전, 카드 할인, 포인트 적립 등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장애인을 위한 전담 콜센터, 전용 카카오톡 채널, 장애인 전문 여행사를 통한 쿠폰발급 등이 지원되어 참여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할 예정이다.

  

쿠폰 사용방법, 사용처, 프로모션 등 자세한 사항은 112일 열리는 숙박할인쿠폰 안내 누리집(ktostay.interpark.com)을 참조하면 된다. 

 

 

또한 안전한 여행을 위해 숙박시설 대상 위생관리 가이드라인을 배포하고, 여행객이 참고해야 할 안전여행가이드도 함께 홍보한다. 다만, 코로나19 확산 추이 및 정부 지침에 따라 사업은 중지될 수 있다.  

공사 김석 관광복지센터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여행업계가 이번 사업을 통해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안전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참여업체 및 쿠폰 사용자 모두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 쿠폰 발급처(가나다순) : 넥스투어, 데일리호텔, 마이리얼트립, 샬레코리아, 11번가, 야놀자, 여기어때, 오늘밤엔, 웹투어, 위홈, 인터파크, 제주닷컴, 지마켓, 카이트, 투어비스/프리비아, 티몬, 호텔엔조이, 호텔패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100만명 대상 숙박 할인쿠폰 선착순 배포…11월 4일부터 재개, 총 100만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