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2020년 전 세계를 팬더믹에 휩싸이게 한 코로나19 사태가 여전히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서울시에서는 집콕생활로 무너지기 쉬운 건강에 대한 의지를 일깨우고, 문화·관광의 갈급함을 해소하고자 한국의 자랑스러운 태권도 공연을 '온라인 무관중 생중계'로 실시한다.

 

RPR2.jpg

서울시의 태권도 공연은 2007년부터 매년 남산골 한옥마을 상설공연과 찾아가는 거리공연으로 진행돼, 서울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 온 서울시의 대표적인 공연으로서, 2020년은 랜선공연으로 추진해 보다 많은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233040.jpg

 

태권도.jpg

1612, '놀자' 태권도시범단과 비보잉팀의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시작으로 11월까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총 7개 팀(8회 공연 예정)이 국기원 상설공연장과 남산골한옥마을 천우각무대, 세계 태권도 성지인 태권도원(전북 무주군) T1경기장 등에서 '태권도 전통시범공연''태권도 창작문화공연'을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공개한다.

 

16'온라인 생중계' 첫 공연은 놀자 태권도시범단과 한국인 최초로 세계 대회인 '베틀 오브 더 이어'에서 퍼포먼스 부문 1위를 차지한 비보잉팀의 협업으로 독창적인 몸짓과 음악의 극대화로 보는 이들의 오감(五感)을 사로잡을 것이다.

 

또한 한류스타 슈퍼주니어의 메인보컬이자 많은 프로그램에서 MC로 활동 중인 '이특'과 영어 능통 방송인 '에바 포피엘'이 태권도의 멋진 여정을 함께하며 공연의 재미를 더하고, 태권도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

 

유튜브, 네이버TV에 공식 채널을 개설해 공연 생중계 및 스트리밍 영상을 업로드하고, 하이라이트 영상과 에피소드들을 지속해서 오픈해 구독자 수를 늘려갈 계획이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2020 서울시 온라인 태권도 공연'이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활력을 줄 것"이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공연 참여자 전원 마스크 착용 및 열 감지 화상 카메라를 통한 체온 모니터링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언택트 공연의 모범 사례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시] 2020 온라인 태권도 공연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