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재확산되고 있는 지금 아이슬란드를 여행할 경우 두 번의 COVID-19 검사를 받아야하고 그 사이에 검역을해야 한다. 만약 검사가 싫다면 2주간(14일) 격리를 선택할 수 있다. 

 

아이슬란드 공항.jpg
▲ 케플라비크 공항 조형물(아이슬란드=최치선 기자)
 
아이1.jpg
▲ 아이슬란드 글리무르 협곡 (사진=최치선 기자)
 

아이슬란드의 8월은 여름의 끝이고 가을이 시작되는 시기라서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다.  광대 한 검은 모래 해변과 수많은 폭포 그리고 끝없이 펼쳐진 빙하 등 전세계의 모든 풍경이 집약되어 있는 아이슬란드를 여행하려면 보다 엄격한 검사를 거쳐야 한다.  

 

도착하자 마자 검사를 받고 며칠 후 두 번째 검사가 이어진다. 그 사이에 5 ~ 6 일 동안 검역이 시행된다. 

여행자는 두 번 테스트를 받아야 한다. 만약 양성 반응을 보이는 사람들은 국립 병원의 COVID-19 외래 환자 병동에서 치료를 받게 된다.  아이슬란드의 COVID-19 웹 사이트에 따르면 초기 테스트 비용은 여행자가 선불 결제를 선택할지 여부에 따라서 약 ISK 9,000 ~ ISK 11,000 (또는 약 $ 65 ~ $ 80)이며 두 번째 테스트는 무료이다. 

 

819일 발효 된 새로운 검역 절차로 여행자들은 레스토랑이나 아이슬란드의 유명한 수영장을 방문 할 수 없지만 알려지지 않은 외딴 지역(아이슬란드 에는 매우 많음 )을 산책 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개인 또는 렌트카로 여행이 가능하다. , 검역중인 관광객은 관광 할 수 없다.

 

아이슬란드 국가 보건국에 따르면 방문객들은 검사를 건너 뛰고 14일 동안 격리를 선택할 수도 있다.

 

존스 홉킨스 대학에 따르면 아이슬란드는 코로나 19확진자 2천명 이상과 사망자 10명을 기록했으며, 이는 우리나라를 포함해 유럽 국가들보다도 훨씬 낮은 수치라고 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아이슬란드] 여행자...코로나19 검사 2회 받거나 2주 격리 중 택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