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노르웨이는 진정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끼고 연말 축제 기분을 내기 가장 좋은 크리스마스 여행지이다. 아니면 별이 빛나는 하늘을 바라보며 차분하게 즐기거나 모닥불을 바라보며 고요한 정신을 가다듬기에도 좋다. 세계 최대의 진저 브레드 타운을 경험하거나 진저 브레드 하우스에서 잠을 잘 수도 있다. 노던라이트(오로라) 아래의 아늑한 마을이나 활기찬 분위기가 넘치는 도시에서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즐겨보자. 
[꾸미기]사발렌 산타 크로즈 (c) savalen-norway.jpg▲ 사발렌 산타 크로즈 (c) savalen-norway
 

크리스마스의 수도 오슬로
오슬로 곳곳이 장식들과 함께 12월 내내 반짝일 예정이다. 11월 중순부터 메인 거리인 칼 요한 거리에서 크리스마스 마켓 윈터 원더 랜드를 방문할 수 있다. 작은 상점들에서 크리스마스 선물을 쇼핑하고 따뜻한 ‘글뢰그’ (스칸디나비아 풍의 따뜻한 와인)을 즐길 수 있다. 오슬로 시내 중심에서 약 20분 거리에 있는 코르케트레케렌 트랙에서는 터보건 썰매를 타고 눈 속을 달려보자.  짜릿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경험이 될 것이다. 
 
[꾸미기]사발렌의 산타 월드 챔피언쉽 (c) Savalen.jpg▲ 사발렌의 산타 월드 챔피언쉽 (c) Savalen.jpg
 
가장 특이한 크리스마스 박람회는 뷔그되이의 노르웨이 문화 역사 박물관에서 12월 7일~8일/14일~15일 주말에 열린다. 다른 시대의 전통적인 크리스마스를 경험하고, 크리스마스 장식 워크숍과 축제 엔터테이먼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겨울 시즌에는 오슬로 현지 식당에서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요리인 돼지 갈비‘립베’, 양고기 갈비‘핀네셧’과 대구 생선 요리’루테피스트’를 맛 볼 수 있다. 

립베 : 오븐에 익힌 돼지 갈비 요리 
핀네셧 : 물에서 오랜 시간 익힌 양 갈비 요리
루테피스크 : 건조된 흰 살 생선과 염 대구로 만들어 진 전통 요리

후티루튼 크루즈 위에서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를 축하할 독특한 방법을 찾고 있다면, 후트루튼 배에서 휴가를 보내는 건 어떨까?
겨울에는 눈이 덮인 산 정상과 맑고 신선한 공기가 있는 겨울 해안은 마법 그 자체이다. 특히 노르웨이 북부에서는 하늘에서 춤추는 오로라를 볼 수 있다. 
크리스마스 이브에는 모든 배가 정박해 있기 때문에, 정박한 지역 교회에 크리스마스 행사에 참석할 수 있다. 크루즈의 레스토랑은 항해한 지역의 현지 재료들로 전통적인 노르웨이 크리스마스 저녁 식사를 제공한다.

산타의 거대한 진저브레드 하우스에서 숙박하기 

[꾸미기]세계에서 가장 큰 진저브레드 하우스 (c)savalennorway.jpg▲ 세계에서 가장 큰 진저브레드 하우스 (c)savalennorway
 
진짜 노르웨이 산타를 만나고 싶은가요? 그렇다면 뢰로스 방면 기차를 타고 튄셋에서 하차하여 산 속 마을 사발렌을 방문해보자. 산타의 길 니세가타에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진저 브레드 하우스에서 잠을 잘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산타의 집 니세후셋에 있는 우체국에서 크리스마스 카드를 보낼 수 있다. 산타의 집 니세후셋은 연중 내내 개장하지만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즌은 바로 지금이다. 그리고 새해가 다가오면 전 세계 산타들을 초대하여 매년 겨울 게임 산타 월드 챔피언쉽을 진행한다.  

베르겐의 소울 ‘크리스마스’
[꾸미기](c) photo-thomas-rasmus-skaug-visitnorway-com.jpg▲ photo-thomas-rasmus-skaug-visitnorway-com
 
[꾸미기](c)_heidi_sorvig_kvadraturen_no.jpg▲ (c)_heidi_sorvig_kvadraturen_no.jpg
 
오래된 한자 무역 도시 베르겐의 좁은 골목길은 크리스마스 기분에 빠져들고 싶을 때 딱 알맞은 곳이다. 페스트플라센에는 관람차와 회전 목마가 있는 큰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린다. 또한 베르겐은 세계에서 가장 큰 진저브레드 타운의 고향이기도 하다. 베르겐의 플뢰이엔 산 정상에 있는 조명이 켜지면 크리스마스 콘서트와 함께 저녁을 마무리 해보자. 크리스마스 쇼핑 외에도 KODE 미술관, 플롬 기차와 피오르드 크루즈를 통해 베르겐을 여행할 수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노르웨이] 12월 내내 화이트 크리스마스 스피릿...오로라 보며 칼 요한 거리 윈터 원더랜드 쇼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