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목포시는 101일 시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슬로시티 목포선포식을 개최했다.

 

행사는 시민문화체육센터 대공연장에서 김종식 목포시장과 김휴환 목포시의회 의장, 손대현 한국슬로시티본부 이사장, 국회의원, 시민 등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슬로시티 목포 선포식 2.jpg
 
슬로시티 목포 선포식 3.jpg
 

슬로시티는 1999년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지역 고유의 문화와 자연, 전통을 보존하면서 균형과 조화를 통해 시민의 행복을 추구하는 운동으로,

목포시는 지난 622일 국제슬로시티연맹 총회에서 세계 253번째, 국내16번째로 인증 받았다.

 

선포식은 인증 경과보고, 손대현 이사장 축사 및 감사패 전달, 슬로시티 인증서와 인증기 전달, 비전 선포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목포의 생태역사문화 유산 등을 보존하고 지속 가능한 개발의 토대를 마련하여 균형과 조화를 통한 미래의 도시를 만들어나가겠다는, “오래갈 미래의 도시, 슬로시티 목포비전을 선포했다.

 

또한 비전을 구체화하기 위한 슬로건으로 슬로시티 목포 도(),(),(), 행복을 담다를 발표했다.

 

슬로건의 의미는 섬과 바다 등 자연생태를 뜻하는 도(), 근대문화유산 등의 과거와 지속 가능한 미래가 공존하는 도시를 뜻하는 시(), 예향의 도시를 뜻하는 락(), 다시 중의적 표현인 도시락을 통해 슬로시티푸드와 연계한 맛의 도시 의미까지 담아냈다.

 

시는 비전과 슬로건 달성을 위한 4대 과제로 균형과 조화의 미래형 도시 조성”, “사람중심, 시민의 행복한 슬로라이프 만들기”, “낭만여행, 목포 슬로투어 상품 개발”, “슬로시티 목포, 시민과 함께 알기를 제시하였다.

 

옛 것과 첨단, 자연과 기술의 조화를 통해 균형과 조화의 미래형 도시를 조성하고, 사람 중심의 공동체 등 슬로 시민 운동을 통해 행복한 슬로 라이프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목포 낭만 도시락 브랜드화, 슬로시티 푸드 등 다양한 슬로상품을 개발하여 낭만 여행, 목포 슬로투어를 운영하고, 공무원 및 시민이 함께 슬로시티 철학과 가치를 공유하여 슬로시티 조성을 위한 정책을 개발 하는 등 슬로시티 목포, 함께 알기를 진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에 앞서, 시는 목포시 슬로시티 지원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슬로시티 정책 추진의 행정재정적 근거를 마련하였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근대역사문화 자산,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전통문화가 보존된 섬, 남도 맛의 으뜸인 맛의 도시 등 우리시가 보유한 매력과 자원들을 활용하여, 특색있고 차별화된 슬로시티 목포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목포] 시민의 날...'슬로시티 목포' 선포식 개최...세계 253번째, 국내16번째로 인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