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클룩(Klook)이 창립 5주년을 맞아 글로벌 여행 업계에서 달성한 기념비적인 수치와 글로벌 확장 계획을 공개했다.

 

2949.jpg
글로벌 여행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 중 하나인 클룩은 현재 350곳 이상의 여행지에서 현지 사업자와 직접 파트너십을 맺고 10만개 이상의 액티비티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지 투어 프로그램과 교통편, 어트렉션 티켓, 식음료 등 여행지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들을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에서 손쉽게 예약할 수 있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클룩은 2019년 전 세계 여행 예약 건수가 6000만건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클룩은 또한 201810월 이래로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을 차지하고 있다.

 

클룩의 최고경영자(CEO)이자 공동 창업자인 에단 린(Ethan Lin)클룩은 설립 초기부터 여행자들을 최고의 여행지와 연결하며 세상을 더 가깝게 만들기 위해 달려왔다“5년 전 사업을 처음 시작했을 때 가장 큰 장벽은 여행지마다 투어 서비스들이 파편화되어 있다는 점이었다. 우리는 혁신적인 디지털 솔루션, 현지 관광 당국과의 협력, 비전을 공유하는 인재를 영입하고, 보다 건강하고 다양한 지역 관광 생태계를 위해 현지 사업자들의 권한을 강화하여 도전과제를 극복했을 뿐 아니라 여행의 과정 자체를 변화시켰다고 말했다.

 

클룩은 이러한 성장 모멘텀을 이어 가기 위한 글로벌 확장 계획도 밝혔다. 2020년 말까지 전 세계 30개 이상 오피스를 확장하고 직원들을 두배 이상 충원할 계획이며, 그동안 쌓아온 아태지역의 명성을 바탕으로 유럽 시장의 성장을 가속화하여 전세계적인 영향력을 넓혀간다는 목표다.

 

언제 어디서나 여행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투자 확대

 

클룩은 2014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아태지역의 여행 액티비티 시장(in-destination sector)을 주도하고 있다. 현재 클룩은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한국어를 포함한 9개 언어로 현지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41개 통화와 다양한 결제 방법을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 다양한 여행자들의 요구를 반영할 수 있도록 검색패턴과 예약 행동에 기반한 맞춤형 액티비티 추천 기능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클룩은 2019년 설립된 유럽지역 지사들을 기반으로 향후 수 개월 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및 독일어를 포함한 여러 언어로 유럽 여행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여행객들에게 가장 중요한 항목중 하나인 교통편 서비스도 강화한다. 클룩은 유럽 지역을 관통하는 철도 패스를 제공하는 레일 유럽의 공식 파트너로, 유럽 지역의 복잡한 철도 패스를 간단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중국, 대만 등 주요 여행지의 철도 티켓 예약도 가능하다. 클룩은 앞으로도 더 많은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세계 주요 철도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철도 패스를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현지 운영업체를 위한 기술과 혁신으로 관광 역량 강화

 

2019092.jpg
 

 

클룩은 현지 여행 운영업체들의 성공을 위해 기여하고 있으며, 내부적으로 개발된 기술을 이용하여 다양한 리소스를 제공하고 있다. 클룩은 예약에서 티켓 교환, 경험 후 리뷰에 이르기까지 운영상의 과정을 최적화하여 현지 여행상품들의 디지털화를 혁신하고, 추후에는 개별 운영업체들에게 구글의 음성명령(Actions on Google)을 포함한 AI기반 음성 어시스턴트 연결 기능을 탑재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클룩은 5주년을 맞아 최저가 상품가격에 추가할인까지 받을 수 있는 여행쿠폰 4종세트와 10월 황금연휴 특별쿠폰을 제공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5주년 기념 클룩..2019년 전 세계 여행 예약 6000만건 돌파 전망 및 글로벌 확장 계획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