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이이=최치선 기자] 8월31일부터 9월 8일까지 무주에서 열리는 제23회 반딧불 축제가 인기몰이에 나섰다.  무주는 이번 축제 기간에 무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현장가의 82% 할인된 전북투어패스 무주통합권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9일간 시즌 한정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주투어패스권은 무주군 관내 8개 자유이용시설(반디나라관반디랜드 곤충박물관 · 천문과학관머루와인동굴무주산골영화관태권도원 입장 · 모노레일 · 체험관YAP)을 정상 이용가(3만5000대비 82%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223.jpg
 
00988.jpg
 
무주2.jpg▲ 무주투어패스가 반딧불축제 기간동안 판매된다.
 
무주투어패스 모바일 권(5900)은 온라인에서카드(6000)는 무주터미널 앞 관광안내소와 만남의 광장 안내소반디랜드 매표소에서 판매 중이다.

무주군청 문화관광과 최현희 관광마케팅 팀장은 23회 무주반딧불축제에 맞춰 무주여행을 계획하고 계실 분들을 위한 깜짝 이벤트라며 살아있는 반딧불이가 보여주는 환상적인 반딧불도 보시고 무주가 자랑하는 시설들도 빠짐없이 둘러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무주투어패스권을 소지하고 특별할인 가맹점(47곳 전북투어패스에서 확인 가능)으로 등록된 식당과 숙박체험시설을 방문하면 5~30%까지 할인을 받을 수도 있다.

 

1564377619098.jpg
 

반딧불 축제 기간에 무주를 방문하면 축제외에 다양한 체험과 관광을 할 수 있다. 특히, 무주머루와인동굴은 꼭 들려야 할 핫플레이스 중 하나이다. 

와인동굴에 가면 야생 포도인 머루와 오미자, 오디 등을 이용해 만든 특별한 와인을 맛볼 수 있다.  적상산 중턱(450m)에 위치한 무주머루와인동굴은 더위를 피하고 머루와인도 맛볼 수 있어 여름철 여행지로 제격이다. 머루와인과 사과와인 6종을 무료로 시음할 수 있는데 각각 다른 맛이 입안에 맴돈다동굴에 오래 있으면 한기가 느껴진다. 이때 머루와인 족욕을 하면 몸이 따뜻해지고 스트레스가 풀리는 것을 알 수 있다. 
머루와인은 무주 농가에서 국내 머루 생산량의 약 60%를 재배하고, 머루 농가와 머루와인 업체가 협력해 맛깔스러운 와인을 빚는다
무주머루와인동굴에서 나오면 적상산의 명소인 적상산전망대, 안렴대, 안국사 등을 둘러보자. 무주양수발전소의 발전설비에 만든 적상산전망대가 최근에 생긴 곳이라면, 적상호 8부 능선에 자리한 안렴대는 예부터 유명한 조망 포인트다. 두 곳에서 조망을 비교해 즐기고, 다시 되돌아오면 적상산성에 유일하게 남아 있는 고찰인 안국사의 품에 닿는다. 여행 마무리는 무주의 문화 인물을 만나는 김환태문학관과 최북미술관이 좋다.

 

만약 시간이 없어서 축제 기간 무주를 방문하기 어려운 분들은 10월에 내려와서 무주 적상산 가을풍경을 담아가면 좋다. 도시에서 지친 심신을 힐링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1212.jpg▲ 적상산 가을 풍경(사진=무주군청)
 
반딧골전통공예문화촌...김환태문학관과 최북미술관

김환태 선생은 일제 암흑기에 순수문학의 이론체계를 정립하고 1930~1940년에 크게 활약한 문학평론가이다. 경향문학과 계급주의의 비평에 의해 정치성과 사상성으로 경직된 문단에서 순수문학의 옹호자로서 순수문학의 씨앗을 띄운 기수다

당시 김환태 선생이 도전했던 과제는 정치에 예속되는 경향문학에 대한 배격을 소리 높여 외친 순수문학의 기수로 경향문학 배격에 중심을 두었다. 동시에 당시의 일제 말기에 직접적인 표현은 할 수가 없었지만 장차 우리 문학이 친일문학 일색으로 변모될 것을 예견하고 문학의 순수성을 지키는 버팀목 역할을 다했다.

그가 남긴 문학적 유산은 오늘날의 민족문학을 확립하는 기틀이 되었다. 김환태 문학관에는 김환태 선생의 생전 사진, 도서들을 비롯해 약40여점의 유물이 전시되어 있다.

 

최북은 조선시대 영정조 시대에 활동한 직업화가로서 조선의 반고흐라 불리울만큼 기이한 행동을 서슴치 않았다. 그의 일화중 금강산 구룡연에서 천하의 명사가 천하의 명산에서 죽어야 한다.”고 외치면서 못 속으로 뛰어들었다고 한다. 또 어떤 벼슬아치가 그림을 그려달라고 했다가 최북이 응하지 않자 협박하려 하였으나 사람들이 나를 저버리는 것이 아니라 내 눈이 나를 저버린다.” 하면서 스스로 한 쪽 눈을 찔러 애꾸가 되었다는 일화는 최북의 기인다운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최북미술관에는 최북의 영인본 작품60여 점을 비롯해, 일화를 볼 수 있는 영상관, 최북이 잘 그렸던 메추라기를 그리는 체험장이 있다. 기획전시실은 정기적인 교체전시의 기획으로 미술관을 찾는 관람객들로 하여금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해주고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무주] 제23회 반딧불 축제와 술 익는 무주머루와인동굴 이색 여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