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고프로(GoPro)2009년 공식 유튜브 채널 개설 이후 2천편 이상의 영상 누적 조회수 20억 회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429일 기준)
고프로.jpg▲ 지난 4월 29일 GoPro가 20억 뷰를 달성했다. (사진=고프로)

고프로 유튜브 채널은 전 세계 고프로 사용자들이 22m 절벽에서 회전 점프, 사자를 품에 안는 등 생활 속 놀라운 순간들의 영상을 공유하는 플랫폼으로, 영감을 주는 크리에이터, 열정이 넘치는 모험가 등 고프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7백만 명의 구독자로 구성된 커뮤니티이다.


고프로 창립자 겸 CEO 닉 우드먼은 "고프로 유튜브 채널은 우리가 사는 세상의 아름답고 멋진 모든 것을 기념하기 위해 존재한다""고프로가 유튜브 채널을 통해 7백만 명의 구독자를 대변할 수 있어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특히 고프로는 구글에서 발표하는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7차례 선정, 2014년 유튜브 최고의 브랜드로 등극했으며, 고프로에서 게시한 2천개의 동영상 중 405개는 1백만 회, 44개는 1천만 회 이상을 기록했다.


한편 실력 수준에 관계 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는 고프로 어워즈(GoPro Awards)는 고프로 사용자들의 흥미, 열정, 일상 등 다양한 주제를 담아 제출한 영상을 선별하여, 매달 고프로 어워즈를 수여한다. 카테고리별 우수한 콘텐츠는 1000달러(한화 약 113만원)의 상금, 할인 쿠폰 증정 등과 함께 고프로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될 기회가 제공된다.


고프로 유튜브 영상 조회수 20억 회 돌파를 기념하는 하이라이트 영상인 ‘GoPro: 2 Billion Views with YOU’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고프로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GoProCamera)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프로] 20억뷰 돌파...유튜브 채널 개설 이후 2천편 이상 영상 누적 조회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