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모든 학생들이 운동과 악기 하나를 배우고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4개 국어를 할 수 있다. 운동과 악기 하나씩을 배우고 또한 중국과 일본 등지에서 돌아가며 수업을 받는다. 거기다 제주도에서 방학을 보내며 현장학습도 한다

이런 학교가 정말 있을까? 바로 중국의 청도 이화국제학교(교장양승옥)이다. 이화국제학교는 한국 학생을 대상으로 신입생(편입생 포함)을 모집하고 있다
2004년 설립된 청도 이화국제학교는 현재까지 약 40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양승옥 교장선생님을 만나서 청도 이화국제학교에 대해서 자세히 들어 보았다

 

1123.jpg▲ 양승옥 교장 선생님
 
 다음은 양승옥 교장과의 일문일답. 

 

청도 이화국제학교는 어떤 목적으로 설립되었나요?

본교는 중국 중앙정부로부터 국제학교(International school)로 인가를 받아 15년 째 운영 중 입니다. 청도 이화한국학교 국제부를 모태로 현재 일본에도 분교가 세워졌습니다. 4개 국어를 자유자래로 구사하며, 일본과 중국, 필리핀 등으로 이동하면서 학습의 효과를 최대한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청도 이화국제학교는 국제 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목적으로 설립 했습니다

 

학교의 시스템과 특징은 무엇입니까?

한중일 국제학교 공동운영 시스템으로서 희망자에 한해 1년 동안 일본 쿠슈에 있는 미야자키 중고등학교를 다닐 수 있습니다.

또한 방학기간은 한국의 제주도에서 3개월간 머물 수 있고 교과학습과 현장 체험학습도 하게 됩니다


한중일 교육의 특징은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 원어민 학습을 할 수 있고, 11악기 학습을 합니다. 또한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서 특강을 하고 중국과 일본의 문화탐방 여행을 실시합니다. 그밖에도 인성학습으로 양로원과 고아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합니다.


학생 활동.jpeg▲ 청도국제학교 학생활동 모습
 

한중일 3개국을 이동하면서 학습을 하게 되면 학비가 꽤 들 것 같은데요. 얼마나 합니까?

1년 기준으로 중국은 등록금 600만원과 숙식비 600만원, 과외비 100만원(영어+중국어) 모두 포함해서 1300만원입니다. 2년차부터는 중국과 일본을 선택해서 학습 받을 수 있습니다. 중국의 경우는 비용이 똑같지만 일본은 1600만원입니다. 그리고 방학 때는 중국 캠프를 운용하는데 희망자에 한해서 200만원입니다. 등록금 150만원과 숙식비 50만원 포함입니다.

 

장학금 혜택은 어떻게 되는지요?

청도 이화국제학교는 한중일 국제학교 시스템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장학금 혜택도 다양합니다. 목회자 자녀 장학금, 농어촌 자녀 장학금과 성적 우수자 장학금, 모범생 선발 장학금과 학교장 추천 장학금은 등록금의 20%를 지원합니다.

 

청도 이화국제학교가 자매 결연을 맺은 외국 학교는 있습니까?

, 일본 미야자키 중고등학교, 필리핀의 바타안크리스찬스 중고등학교, 미국의 캘리포니아 유나이티드 유니버스티 등입니다.

 

청도 이화국제학교에서 배우게 될 교과목은 어떻게 되나요?

중국의 정규 교과 과목과 그 외 영어, 일어, 중국어를 따로 배우게 됩니다. 커리큘럼의 특징은 교육목표로 재미있는 학교 만들기, 학습목표는 재미있는 수업 진행, 인성지도로 품격 있는 리더 교육 입니다.

, 학생의 눈높이 맞추기 수업과 취미, 특기, 장점 살리기, 적성에 맞는 진학지도, 스트레스 없는 학습지도, 자기주도 학습 멘토링, 교과 교실제 도입, 레벨 별 수업 지도, 모든 학생에게 악기 및 운동지도, 매년 적성 검사 실시 및 진로 코칭, 매주 한 시간 하고 싶은 것 하기, 본인이 목표 설정하고 진행하게 하기, 외국어 회화를 통한 지성 교육, 공동체 훈련을 통한 인성교육, 악기 연주회를 통한 감성 교육, 체육 활동을 통한 협동심 교육, 리버럴 아트를 통한 리더 교육 등입니다.

모집정원과 기간은 어떻게 됩니까?

모집기간은 상시모집입니다. 저희 학교는 9월에 학기가 시작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8월까지 접수하면 좋습니다. 모집인원은 학급당 10명 정원 기준으로 각 학년 별 결원 수 이내로 선발합니다. 현재 각 학년 10명씩 모두 60명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지원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현재 한국 중고등학교에 입학(편입) 예정이거나 학년 이전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 청도에 부모와 함께 거주 또는 거주 예정인 학생, 유학생으로 입학예정인 학생(보호자와 동거 학생)입니다. 중학교 졸업 후 유학을 준비 중인 경우 또는 중학교나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도 가능합니다.

 

졸업생들은 주로 어디에 진학합니까?

현재까지 15회 졸업생들 중에 한국의 명문대(서울대고려대연세대 등)와 중국 명문대(북경대청화대, 복단대, 인민대, 상해교통대, 북경사범대, 대외경무대 등) 일본의 동경대를 비롯해 미국 유수의 대학에도 진학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영어권 서방국가로 진학이 쉽습니다. 대학 졸업 후에는 취업률 또한 150% 이상입니다저희 이화국제학교 국제부에서는 학생 각자의 맞춤식 플렌으로 매년 명문대를 진학하고 있습니다.


청도 이화국제학교 입학에 대한 자세한 상담과 문의010-2349-6981, 010-2975-4624로 하면 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국 청도 이화국제학교...“4개 국어와 악기, 운동을 모두 배울 수 있는 학교로 오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