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지난 5, 중국 동부 장시성 이춘시에서 2019 장시관광산업개발회의(Jiangxi Tourism Industry Development Conference)가 개최됐다.

 

2487792-1-b.jpg
 

매년 열리는 이 행사는 장시성의 관광사업 협력을 도모하는 중요한 플랫폼이다. 장시성에서 가장 그림 같은 도시 중 하나인 이춘이 풍부한 관광 자원으로 인해 올해 개최 도시로 선정됐다.

 

장시성 북서부에 위치한 이춘시는 10개의 군과 3개의 특별 지구로 구성되며, 면적은 약 18,700. 위대한 중국 문학의 보고인 당나라 시에서는 이춘의 풍경이 반복적으로 칭송되고 있다.

 

역사가 2200년이 넘는 이춘은 4장ㅅ503개에 달하는 역사와 문화유적을 자랑한다. 징안현에 있는 동주 고분은 2007년 중국의 10대 고고학 발견으로 선정됐다. 장수현에 있는 오성 문화유적은 "은나라·상나라 문화는 3,800년 전 양쯔강 이남 지역에는 존재하지 않았다"는 오랜 정설을 깨트렸다. 그뿐만 아니라 이춘은 추수 봉기 유적을 포함해 수많은 홍색관광 유적을 보유하고 있다.

 

20190.jpg
 

달 문화, 선 문화 및 중국의 전통 의학 문화 모두 경치가 아름다운 이춘시에서 발생했으며, 독특한 특징과 풍부한 의미를 지닌다. '달의 도시'로 알려진 이춘은 12회 연속으로 달 문화 관광축제(Moon Culture Tourism Festival)를 개최했다. 이춘에는 두 개의 유명한 선종 사찰인 Baofeng TempleBaizhang Temple도 있다. 이춘에 위치하는 세 개의 선종 지부는 일본, 한국, 북한, 베트남 등으로 영향력을 확대했다. 중국 전통 의학과 관련해 장수현은 1,800년 전부터 '중국 전통 의학의 중심지'로 여겨져왔다.

 

중국 최초의 건강 도시 중 하나인 이춘에는 3개의 국립 생태현과 28개의 국립 및 성급 산림공원과 자연보호구역이 있다. 이춘시에서 국가 5A급 관광명소인 명월산은 세제곱센티미터 당 산소 음이온 함량이 70,000 이상인데, 이는 국제 기준보다 70배 높은 수치다.

 

셀레늄이 풍부한 온천이 있는 이춘의 온천 지구는 휴가를 보내거나 은퇴 생활을 하기에 좋은 곳으로 유명하다. 질병을 예방한다고 알려진 이 온천의 온도는 항상 68~72도를 유지한다. 그 외에 이춘시에서 질이 높기로 유명한 온천으로는 퉁구현의 Tangli 온천과 징안현의 Jiuling 산림 온천이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국]이춘, '2019 장시관광산업개발회의 개최'...장시성의 관광 산업 개발 촉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