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지난 63일 서울 롯데호텔 37층에서 아울렛시티 메칭엔 미디어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독일 본사에서 온 Ms. 유니 우 매니저가 방문해 아울렛시티 메칭앤을 소개했다.

 

output_269808574.jpg
 
꾸미기_IMG_9046.JPG▲ 오른쪽 고영두 메칭엔 한국 사무소 이사, 왼쪽 Ms. 유니 우 매니저(사진=전혜진 기자)
 
꾸미기_IMG_9007.JPG▲ 메칭엔 행사 (메칭엔을 설명하고 있는 Ms. 유니 우 매니저)
 

 

아울렛시티 메칭앤은 유럽 No.1 아울렛으로 유럽에서 최대 규모의 크기를 갖고 있으며 매년 185개국에서 약 4백만 명이 방문하는 유럽에서 가장 성공적인 팩토리 아울렛이다. 럭셔리 브랜드와 프리미엄 브랜드를 대대적으로 확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Bottega Veneta, Dolce & Gabbana,Etro, Gucci, Polo Ralph Lauren TommyHilfiger 등과 같은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Breitling, Karl Lagerfeld, PhilippPlein, Valentino, Versace 등과 같은 세계적 브랜드가 합류했다.

 

특히, 2019년 가을에 세계 최대 규모의 휴고 보스(Hugo Boss) 매장 오픈 준비를 앞두고 있어 다양한 스페셜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외 유명한 명품 브랜드들도 연중 최대 70%까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것이 아울렛의 특징이다.

 

아울렛의 고객 10%로는 한국 관광객으로 대부분 90% 정도가 개인 여행 방문자이다. 큰 규모 때문에 주변에서 1박을 하는 경우도 있다고 밝혔다. 특별히 한국 관광객들을 위해 10% 추가 할인받을 수 있는 쇼핑 패스를 제공한다. 이 쇼핑 패스는 B2B 파트너에게만 제공되는 서비스이며 현재는 SK텔레콤, 하나투어 등과 협약을 맺고 있다.

 

아울렛에서는 무료 와이파이, 무슬림 기도실, 어린이 케어 센터와 같은 특별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쇼핑뿐만 아니라 마르세 뫼벤픽, 스타벅스, 아모리노 등 다양한 레스토랑이 있어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아울렛시티에서 선사하는 푸드 앤 드링크 컨셉은 레스토랑 및 카페에서 모든 이의 취향을 맞추는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는 옥토버페스티벌을 관련해 독일 레스토랑, 아시아 레스토랑 등을 오픈 예정이라고 밝혔다.

 

메칭엔 도시는 독일 서남부에 위치해 있어 프랑크푸르트, 뮌헨, 취리히에서 약 2시간, 슈투트가르트에서 30분이면 갈 수 있는 곳으로 위치적으로 여행하기 적합하다. 그림 같은 구시가지와 수상 경력에 빛나는 현대 건축물 등 관광 명소가 풍부한 생태 지역의 가운데에 위치해 있어 아울렛방문과 함께 여행을 추천한다.

 

아울렛시티는 현재 글로벌 고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약 190만 명의 가입자와 맞춤형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뉴스레터를 발행한다. 또한 자체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온라인 매장과 결합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그 외에도 소셜미디어(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모든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서 흥미로운 컨텐츠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한다

한국의 경우 고객들과 소통을 위해 네이버 블로그를(blog.naver.com/outletcity_metzingen) 운영하며 정규 블로거 팀이 관리하고 있다. 아울렛시티 방문 전 블로그를 통해 최근 프로모션,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독일]메칭엔...유럽 최대 규모의 아울렛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