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보스의 새로운 관광지 곤돌라가 7월 초 문을 연다. 보스 기차역에서 곤돌라를 타면 7분 후 해발 820미터 위에 있는 항구렌 산 꼭대기에 도착 할 수 있다. 산악 자전거를 빌리거나 가이드와 함께 하이킹을 하거나 로프를 이용해 암벽을 하강할 수 있다. 시간이 좀 더 있다면 커피 한잔 또는 점심과 함께 파노라마를 감상해 보기 바란다.
보스 Voss 곤돌라.jpeg▲ 새로 개장하는 곤돌라 ⓒVisitnorway.com
 20190.jpg▲ 노르웨이 스키 천국 보스 (ⓒVisitnorway.com)
 
448.jpg▲ 보스에서 화이트 워터 래프팅을 즐기는 모습(ⓒVisitnorway.com)
 
보스가 매력젹인 이유는 원시의 자연이다. 여행자들이 보스에 도착하면 눈 덮인 산꼭대기와 계곡과 숲, , 폭포와 호수가 반겨준다. 1만4000명의 주민이 살고 있는 이 마을은 소그네프요르드와 하드랑거프요르의 유명한 피오르드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일년 내내 야외 모험을 할 수 있다.

 

보스가 노르웨이의 모험 수도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성을 갖고 있는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거의 200년 동안 이 마을은 자연, 지역 문화와 전통을 바탕으로 모험을 찾는 방문객들을 환영해 왔다

에너지를 회복하고 열정을 찾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노르웨이에서 보스 보다 더 많은 것을 제공할 수 있는 곳은 거의 없다. 카약, 스카이다이빙, 패러글라이딩, 화이트 워터 래프팅 등은 언급할 만한 일부 활동에 불과하다.

 

보스는 노르웨이 피오르드의 스키의 천국이다. 가족단위 스키 여행에 적합한 코스를 가지고 있다. 보스에 있는 두 개의 스키 센터는 55킬로미터 이상의 알파인 활주로를 특징으로  한다. 또한 20개의 스키 리프트가 있다. , 여름, 가을에는 보스는 하이킹, 산악 자전거 타기, 노 젓기 등을 포함한 다양한 야외 활동을 할 수 있다.

 

만약 이 지역의 전통 취향을 찾고 있다면 스매라호브투네트를 방문해야 한다. 이곳에서는 1700년대의 농가에서 전통 양고기("스마트라호브""핀나크조"), 시큼한 크림죽, 그리고 다른 지역 특산품 외에 양고기와 양념한 고기를 제공받을 수 있다.

 

152600.jpg▲ 스마트라호브 노르웨이 전통양고기 (ⓒVisitnorway.com)
 

마을 회관은 해발 약 57m에 위치해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는 것을 보고 놀라워 한다. 1년 내내 보스는 보사 재즈와 에크스트렘스포트베코와 같이 국제적으로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잘 알려진 일련의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베르겐과 피오르드에서 1시간도 채 떨어지지 않은 곳에 위치한 보스는 노르웨이 피오르드를 탐험하기에 이상적인 마을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노르웨이] 보스의 새로운 관광지 곤돌라 7월 개장...7분 후 항구렌 산 정상 도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