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여혜승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는 424일 근로자 국비지원무료로 관광통역안내사 시험대비과정을 개강한다.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면 여행사, 호텔, 해외여행업계, 통역사, 항공사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이 가능하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이 자격증은 학력, 국적, 연령 등의 제한 없이 응시가 가능하다. 또한, 관광통역안내사 수강신청자중 관광국사나 관광자원해설을 선택하면 도서출판 참 발간 해당 수험서를 무료로 지원한다. 현재 사전 접수 신청을 받고 있다.

 

190321.jpg
 

관광통역안내사는 국내를 여행하는 외국인 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문화와 역사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여행을 안내하는 등의 업무를 하는 사람이다. 이 자격증은 학력, 국적, 연령 등의 제한 없이 응시가 가능하다. 통역가이드가 되기 위해 필수적인 문화체육관광부장관령으로 발급하는 국가자격증이다. 한류열풍의 영향으로 우리나라를 여행하고자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무자격 가이드가 성행하면서통역가이드 유자격자 의무고용법이 발효되어 통역가이드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여러 여행사 및 호텔, 항공사 등에서 우대하고 있다.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은 외국어시험, 필기시험, 면접시험 총 3단계로 이루어지고 있다. 외국어 시험의 경우 공인어학성적으로 대체를 하고 있는데 각 언어별 기준 이상 점수를 획득하면 통과할 수 있다. 공인어학성적 제출 시 해당하는 언어 종류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불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이탈리아어, 태국어, 베트남어, 아랍어, 인니어 중 1개를 선택해야 한다. 성적을 제출 할때는 반드시 2년 안에 취득한 성적만 인정된다. 필기시험의 경우 4과목의 평균 점수 60점 이상 획득 하면 통과할 수 있으며 면접시험에서도 60%이상 받으면 관광통역안내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취득, 국비지원 무료...토픽코리아HRD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