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1300년 전 수나라와 당나라의 수도였던 시안은 중국에서 가장 역사 깊은 도시 중 하나다. 시안은 최근에 막을 올린 2019 Chinese Artisan Food FestivalShaanxi Cuisine International Gourmet Cultural Festival(축제)을 통해 세계에 지역 요리를 홍보하고 있다. 시안은 산시성의 요리 방식과 창의적인 퓨전 요리를 선보임으로써, 관광객과 방문객들이 실크로드를 탐색하고, 시안의 독특한 맛을 체험할 수 있는 출입구를 열었다.

0098.jpg
 

시안시 상무부 국장 Hengjun Lv"시안은 중국 미식 요리의 발전에서 심오한 변화가 일어난 도시"라며 "지난 수 세기 동안 이 지역은 특별한 '시안'식 조리법을 발전시켰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현재 많은 이들이 시안식 조리법을 중국 북서부의 독특한 성과 중 하나로 여기고 있다"면서 "올해 이 축제에서는 세대를 걸쳐 전수된 지역 요리를 선보일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과 전 세계에서 온 방문객 모두에게 도움이 된 지역의 식품 산업 에코시스템의 발전도 소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 축제에서는 길거리 음식부터 가업을 잇는 레스토랑의 요리를 비롯해 국제적인 무역로로서 시안이 가진 독특하고 역사적인 지위를 보강하는 퓨전 요리까지, 세련된 시안의 맛을 부각시키는 요리 전시회를 5개 장소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시안은 실크로드에 위치한 대도시라는 입지를 이용해 문화 음식 교류를 위한 플랫폼을 마련하고자 국내외 자원 및 통찰을 수집하고 있다. 이 축제에서는 국제 방문객에게 지역 요리를 소개할 뿐만 아니라, 두 개의 포럼을 개최함으로써 중국 요리의 발전과 실크로드에 따른 시안 요리의 미래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실크로드는 앞으로 수십 년에 걸쳐 자매 도시들과의 문화 협력을 도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전망이다.

 

이 축제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요리 공연쇼다. 요리 공연쇼에서는 중국과 해외 셰프들이 참가해 기술을 교환하고, 지식을 공유한다.

 

시안은 중국과 국제 관광객 사이에서 유명한 음식 관광지로 통한다. 중국 제국의 수도였으며, 중국 요리의 탄생지인 시안은 최근에 되찾은 무역 허브로서의 입지를 발전시켜 새로운 소매 및 스마트 맞춤 서비스를 도입하고, 이를 통해 시안과 일대일로 이니셔티브 참여국 간의 협력 증진을 바탕으로 음식 관광과 문화 산업의 조화로운 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국]시안...2019 Chinese Artisan Food Festival 통해 산시성 요리 세계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