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이달 6일까지 이스탄불 내 모든 비행편이 이스탄불 신공항으로 이전될 예정이다. 이 소식에 항공, 관광 및 부동산을 포함하는 터키 경제의 주요 부문이 들썩이고 있다.

작년 1029일에 이스탄불 공항이 공식적으로 개장했다. 이 공항의 이동화는 이달 첫 주에 완료될 예정이다. 이스탄불 공항은 연간 이용 승객 수가 2억 명에 달하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공항 중 하나다.


1.jpg
 

이스탄불은 예로부터 동양과 서양,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다리 역할을 해왔다. 이번에 새러은 공항이 건설되면서, 이스탄불은 항공 부문에서 더욱 활동적인 도시가 됐다. 터키 내 여러 지역에서 사업하는 굴지의 부동산 기업 Antalya Homes Emlak Inc.의 회장 Bayram Tekce는 이스탄불 공항을 가리켜 "터키 경제와 부동산 부문의 새로운 동력원"이라고 정의했다.

 

Tekce 회장에 따르면, 이스탄불 공항은 터키에 있어 전략적으로 중요한 프로젝트라고 한다. 이와 같은 프로젝트는 이스탄불의 브랜드 가치를 올려 더 많은 투자를 유치하는 데 일조한다. 이스탄불은 이 신공항을 통해 국제 민간항공의 '허브'라는 입지를 다질 전망이다.

 

istanbul-3491548.jpg▲ 이스탄불 공항에 있는 터키 화물선
 

"이스탄불 공항이 2025년까지 약 22만 5000명을 고용하고, 42억 달러에 달하는 세대 수익을 기록할 전망이라고 한다. 이 대형 공항은 GNP의 약 4.9%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같은 수치만 보더라도 이 공항이 터키에 있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이같은 움직임은 앞으로 이스탄불 공항을 통해 외국인에 대한 부동산 판매를 가속화시킬 전망이다.

 

터키의 가장 중요한 투자처 중 하나인 이스탄불 공항은 부동산과 관광 부문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전망이다. Tekce 회장의 설명에 따르면, 터키는 외국인의 부동산 구매가 가장 많은 나라다. 이로 인해, 터키 부동산 구매[http://www.istanbulhomes.com/ ]에 대한 외국인의 관심이 대폭 증가할 전망이다.

 

"작년 터키에서는 40,004건에 달하는 부동산이 외국인에게 판매됐다. 올해 1~2월의 판매량은 작년 동기 대비 87% 증가했다. 올해는 이스탄불 공항으로 인해 외국인에 대한 부동산 판매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이스탄불은 외국인이 터키 부동산[http://www.istanbulhomes.com/ ]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도시다. 작년에는 이스탄불 내 14,270건의 부동산이 외국인에게 판매됐다. 이 수치는 앞으로 3년 동안 두 배로 증가하면서, 연간 3만 건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이스탄불, 안탈리아 및 트라브존에 위치한 자사의 사무실에서 성공 신화를 쓸 것으로 확신한다."

 

Tekce 회장은 이스탄불 공항이 터키 경제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영국 PwC 조사에 따르면, 한 국가의 항공 좌석 수가 10% 증가할 때마다 단기 경제 성장에 1%씩 기여한다고 한다. 최근 발전 상황을 보면, 경제 성장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PwC 조사만으로도 이스탄불 공항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터키] 이스탄불 내 모든 비행편 이스탄불 공항으로 이전..공항도시 될 듯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