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KAC와 손잡고 청년창업육성센터(이하 청년창업육성센터)”를 13일 오픈했다.

 

KAC.jpg
 

항공분야 특화 청년창업자 지원을 위한 청년창업육성센터는 488규모로 김포공항 항공지원센터 2층에 조성되었다.  지금까지 4개 청년기업이 입주했으며, 올 연말까지 1166로 규모를 확장해 2020년까지 총 12개의 청년기업이 입주할 예정이다. 공사는 창업공간과 전문 컨설팅, 마케팅 지원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여, 청년기업이 항공분야 아이디어사업을 안정적인 창업활동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날 행사에는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 권용복 국토교통부 항공정책실장, 이강웅 한국항공대학교 총장, 청년창업육성센터 입주기업 청년 CEO 50여명이 참석했다.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청년창업자가 청년창업육성센터에서 역량을 강화하여 항공산업분야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되어주길 기대한다앞으로도 공항 인프라를 활용한 청년창업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항공산업 성장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공항공사는 청년 일자리 창출과 실업률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2025년까지 2.2만개의 항공분야 신규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항공기 조종사 양성사업 확대, 공항 내 사회적 경제기업 판로지원 부스 설치 등 다양한 일자리 창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KAC 청년창업육성센터 오픈...13일, 김포공항 항공지원센터 2층에 마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