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플래닛월드투어 (대표 한재철)는 2019년 5월부터 사경득답을 진행한다. 역사테마기행으로 기획된 이번 여행은 '사경득답(역사의 대지를 경작해 미래의 답을 얻는다)'이 주제다. 한재철 대표는 "2019년 5월 중국 장성과 초원을 달려 우리민족의 시원지 바이칼 호수까지 답사하는 이번 역사기행에  참가할  역사 답사단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지도.jpg▲ 역사테마기행 '사경득답' 코스
 
트래블아이는 천진-몽골 울란바토르-바이칼로 이어지는 이번 여행의 모든 여행지를 모두 11회에 나누어 소개한다. 단순한 관광을 넘어 우리민족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고조선과 단군의 흔적도 함께 탐색해 보는 시간을 가져본다.  

한 대표는 역사기행 '사경득답' 을 기획한 의도에 대해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개혁개방 성공으로 중국은 40년만에 다시 세계최대의 경제대국으로 발전 했으나 아직도 많은 한국인들은 중국을 냉전시대 공산국가로 생각하고 있습니다이 여행상품은 경제발전에 성공한 시진핑 중국정부에서 야심차게 추진중인 철로와 해운으로 유럽, 아프리까지 연결하는 일대일로(一帶一路)의 핵심인 철로를 이용하여 천진에서 시작 중국을 종단하여 몽골초원을 지나 우리민족 시원지이자 전세계 샤머니즘 발상지인 러시아 바이칼 호수까지 장장 2700km를 이동합니다. 12일간 답사하며 발전한 현재 중국을 바로보고 화려했던 몽골제국의 대자연과 호연지기를 느낄 수 있는 여행코스로 설계 되었습니다."

 

중국은 20088월 시속 350Km 속도의 천진-북경 고속철도 개통후 2017년 전세계 고속철로 약 65%를 차지하는 22000를 건설 운영중이며 최고 운행속도는 486/h에 이른다.

 

이번에 한 대표가 기획한 '사경득답' 역사기행은 철도탑승 구간 천진-북경 고속철도, 북경-어얼둬스 기차, 이련호특-울란바토르 국제열차, 울란바토르-울란우데 몽골종단열차(MTR), 울란우데-이르크추크 시베리아횡단열차(TSR)구간을 이용한다.

 

한편, 일대일로(一帶一路)는 경제발전에 성공한 시진핑 중국정부에서 기차로 유럽까지 해운으로 아프리카까지 연결하려는 정책이다


[사경득답 여행정보]

1. 여행코스  

인천-천진(1)-북경(1)-기차(1)-어얼둬스.호아호특(1)-이련호특,기차(1)-울란바토르.테를지(2)-울란바토르(1)-기차(1)

-이르크추크(1)-기내(1)-인천

 


1일차 금요일 인천-천진 일정

09:15 인천 공항 출발 KE805

10:10 천진 공항 도착

- 텐진조약 역사적 현장 天津海光寺

이태리 풍경거리
- 석식 후 야경관광후 호텔투숙

1-1.jpg▲ 천진시 풍경(사진=한재철 대표)
 
1-2.jpg▲ KE805편 (인천-천진)
 
1-3.jpg
 
1-5.jpg▲ 천진 이탈리아 거리 (사진=한재철 대표)
 
1-6.jpg
 
1-7.jpg
 

[천진의 역사적 배경]

청나라 말기 1839~1842년 제1차 아편 전쟁1856~1860년 제2차 아편전쟁 패전후 러시아, 미국, 영국, 프랑스와 1858년 톈진조약, 1860년 베이징조약후 서양 무력에 청왕조는 쇠락의 길을 간다.

 

1차 아편전쟁으로 홍콩지역을 할양 받은 영국은 홍콩건너 주룽지역을 추가로 받고 러시아는 아이훈 조약(1858) 으로 우수리스키 지방 연해주와 남부 하바롭스크를 할양 받았다


[천진 여행하기 전 알아둘 정보]

사경득답의 첫째날은 천진에서 진행된다. 주요 관광지는 텐진조약 역사적 현장 天津海光寺터, 이태리 풍경거리를 둘러보고 석식 후 야경관광을 하게 된다. 

텐진(天津) 즉 천진은 화북평원 해하 5대지류가 모이는 곳으로, 동쪽으로는 보하이渤海 발해, 북쪽으로는 옌샨燕山 연산에 맞닿아 있으며, 해하는 성에서부터 구불구불 굽어져 흘러간다


천진의 빈하이신滨海新 빈해신구는 중국 경제의 세 번째 성장점이라 불리며, 천혜적인 지리 위치는 천진을 빠른 속도로 국제대도시로 성장시켰다. 수도권 주민들이 단기 여행지로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시내의  다섯갈래 큰길은 천진사람들의 기억과 추억을 보관하고 있으며, 진한 '천진냄새'는 중서방이 결합된 건축물과 고풍스러운 문화거리, 순수한 본고장의 천진 샹셩(相声상성)에 녹아 하나가 되어있다.

 

 [천진 여행에 유용한 정보]

중국 북부에서 가장 큰 해안 도시인 천진은 다양한 건축물과 볼거리가 많은 곳이다. 청조 시대 건물과 유럽 식민지 시대의 건물부터 대담한 미래적 디자인의 현대적인 건물까지 다양한 건축물을 감상할 수 있다.


천진에서 든든하게 하루를 시작하는 좋은 방법은 길거리 음식인 지엔빙을 아침을 해결하는 것이다. 계란과 간장 및 향채를 넣은 크레페같은 음식이다. 아침을 먹은 후 오대도, 지에팡베이루, 이탈리아 거리 등 유서 깊은 지역의 식민지풍 건축물을 천천히 걸어서 구경해 보자.

 

구원화제에 가시면 타임머신을 타고 청조 시대로 돌아간 듯한 느낌이 든다. 이 거리에는 골동품, 서예 작품, 도자기, 중국 악기 등을 판매하는 상점과 갤러리 및 사찰이 있다.

 

천진 아이 대회전 관람차를 타시면 투명한 캡슐에서 멋진 시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40km 거리의 시야를 확보하고 있는 이 관람차는 하이 강 위의 영락교에 자리하고 있다. 높은 곳은 질색인 분들은 구불구불 흐르는 하이 강을 따라 크루즈를 타고 유서 깊은 대운하를 구경해 보자.

 

명조 시대 유적인 고루도 가보자. 1960년대 후반 문화 혁명 당시 일부가 파괴된 고루에는 현재 종과 여러 역사적 전시물이 소장되어 있다. 천진의 허베이 지역에 위치한 웅장한 고딕풍 성당 망해루 교회도 볼만하다. 

천진에는 국제공항이 있는데 기차, 버스, 페리 등으로도 중국 나머지 지역과 잘 연결되어 있다. 또한 천진에서 베이징 남부 기차역까지 고속 열차가 운행한다. 톈진의 대중 교통수단은 편리하며 택시도 많다. 이 지역의 기후는 여름에는 덥고 습하며 겨울에는 건조하다. 봄에는 바람이 많이 불어서 현지의 전통민속 놀이인 연날리기 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경득답]...12일간 역사테마기행, 천진~몽골 울란바토르~러시아 바이칼 호수까지 2700km대장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